대한치과보험학회 온라인 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대한치과보험학회 온라인 학술대회 개최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0.11.11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6일~12월 4일까지 사전등록 기간 운영, 치과위생사 보수교육 4점 이수 가능
‘포스트 코로나 시대, 치과건강보험의 변화와 미래’를 대주제로 프로그램 구성
대한치과보험학회(회장 박덕영, 이하 보험학회)가 오는 12월 14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 학술대회를 진행한다.
 
이번 보험학회의 학술대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치과건강보험의 변화와 미래’라는 대주제로 열리며, ▲코로나 시대 한국과 미국의 의료보험 변화 ▲의료윤리 ▲건강보험청구 연수강좌 등 3개의 세션이 마련된다.
 
먼저 ‘코로나 시대 미국의료보험회사의 원격의료현황’에 대한 Ian Choi(united health group, lead physician)의 강연으로 포문을 열고, 이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이진용 연구소장이 ‘코로나 시대 건강보험 변화’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여기에 연세대 치과대학 김준혁 강사가 ‘치료제를 둘러싼 갈등에 관한 의료정의론적 접근’을 통해 의료윤리 파트를 맡는다.
 
건강보험청구 연수강좌에서는 ‘After corona 시대의 치과건강보험진료’(부천상동 21세기치과 최희수 원장), ‘최신 보험진료의 보험 청구’(레옹치과 김영삼 원장), ‘코로나 시대 HERO같은 보험 청구’(구미 미르치과병원 조미도 교육부장) 등의 강연이 펼쳐진다.
 
한편 이번 보험학회의 온라인 학술대회는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 보수교육 점수 인정이 가능하다. 치과의사는 4점, 치과위생사는 2점을 이수할 수 있다. 단 치과의사 보수교육은 12월 1일 오전 9시부터 12월 20일 자정까지이며, 치과위생사 보수교육은 12월 20일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의 기간에 이수할 수 있다.
 
학술대회의 사전 등록기간은 11월 16일부터 12월 4일까지 운영되며, 자세한 내용은 대한치과보험학회 홈페이지(http://kaodi.org/main/index.php)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