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사로서의 자부심을 갖길…상금은 기부’
상태바
“치과위생사로서의 자부심을 갖길…상금은 기부’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1.02.18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송 따라부르기 영상 공모전’ 대상 수상자 이솔 치과위생사에 듣는 이야기 

대한치과위생사협회에서는 치과위생사를 홍보하고 국민들에게 더욱 친근한 구강건강지킴이로서 다가가기 위해 지난해 12월 이른바 ‘하이송’으로 이름붙인 노래와 영상을 공개하고 영상 공모전을 진행했다. 개성과 매력 넘치는 하이송 따라부르기 영상들이 출품된 가운데, 영예의 단체 부문 대상을 수상한 이솔 치과위생사(서울인성치과)를 통해 준비과정부터 소감, 그리고 뒷이야기까지 들어봤다.  <편집자 주>

Q. 협회에서 진행한 하이송 따라부르기 영상 공모전에서 1등을 수상하셨는데요. 먼저 수상 소감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받으신 상금은 어떻게 활용하셨는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안녕하십니까. ‘하이송 따라 부르기 영상 공모전’ 단체 부문에서 대상을 받아 대표로 인터뷰를 진행하는 치과위생사 이솔입니다. 먼저, 이 자리를 빌려 함께 영상에 참여하고 편집하느라 고생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받은 상금은 코로나로 인해 사랑의 손길도 많이 끊기고 도움이 필요한 곳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충북 음성에 위치한 '꽃동네'라는 곳에 (전동)칫솔, 치약 등을 기부하였습니다. 또한, 상금과 더불어 저희가 직접 모금 활동을 통해 치과위생사분들과 그 외 도움을 주고자 하신 분들의 기부금을 더해 구호 물품을 전달하여서 더 뿌듯했습니다.
 
Q. 영상 속에 여러 치과위생사분들께서 함께 등장하시는데요. 처음에 영상을 만들자고 했을 때 반응들이 어떠셨는지 궁금합니다. 더불어 평소에도 치과에서 영상이나 미디어를 자주 활용하시는 편인지 궁금합니다.
 
처음 공모전에 참가해보자고 하셨을 때는 ‘과연 내가 할 수 있을까?’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치과위생사로서 내가 하는 일에 대해 알리는 영상을 제작한다는 게 뿌듯하고 신나는 일라고 생각해 즐겁게 영상 제작에 참여하게 됐습니다. 영상 속에 등장하시는 분들은 영상에서 소개해드린 것처럼 치과위생사이면서, 여러 방면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계신 선생님들이십니다. 또한, 치과위생사로서 업무 등을 이미 영상 미디어로 전달하고 계셨던 분들이 있었기 때문에, 영상을 찍으며 큰 어려움 없이 찍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노래를 부르면서 녹음하는 건 어려웠어요!)
 
Q. 영상 속에서 보면 치과위생사들의 업무와 역할에 대해서 자막으로 설명을 함께 하고 있는데요. 어떤 이유로 그 부분을 넣게 되신건지, 전반적으로 영상 구성 아이디어는 어떻게 생각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치과위생사라는 직업의 업무와 다양성을 많은 분들께 보여드리고자 다른 분야에서 활동하시는 선생님들과 설명을 함께 덧붙여 넣게 되었습니다. 아직까지는 치과위생사라는 직업에 대해서 정확하게 인지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치과위생사가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는 것을 전달하고 싶었습니다. 더 나아가서는 치과위생사를 꿈꾸는 친구들 또는 지금 치과위생사로 일하는 선생님들도 자신의 전문성을 더 발전시켜 역량을 더 키워나 갈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자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Q. 근무하고 계신 치과가 굉장히 화목하고 분위기가 좋아보이는데, 간단하게 근무하고 계신 곳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대표로 제가 근무하고 있는 치과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하고 있는 '서울인성치과'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희 치과는 영상처럼 분위기도 너무 밝고 즐거워서 항상 출근을 하면 웃음이 끊이지 않습니다. 코로나가 심해지기 전에는 전 직원이 다 함께 해외 워크샵과 봉사 등 여러 활동을 함께하기도 해서 원주에서는 분위기가 매우 좋은 치과로도 유명합니다. 저희 치과만의 장점은 서로 배려가 넘친다는 점입니다. 일하면서 바쁘고 힘들기 마련인데, 항상 서로 다독이고 힘을 주면서 배려해주는 동료들, 힘들 때마다 커피 요정이 되어 맛있는 음식과 선물, 이벤트 등으로 힘을 주시는 원장님들 덕분에 늘 밝은 분위기가 유지되어 오래 함께 일하는 직원들이 많습니다. (자랑이 많을 것 같아서 여기까지만...할게요. 우리 사랑 이대로! 서울인성치과 최고!)
 
Q. 마지막으로 치과위생사로서 치위생계에 하고 싶은 말이나, 올해의 각오, 목표가 있다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치과위생사라는 직업을 다른 사람들에게 이렇게 멋진 직업이라고 알려주시고자  노력해주셔서 늘 감사드립니다. 가끔은 일하면서 힘들고 지칠 때도 많지만, 제가 치과위생사라는 직업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너무나 뿌듯하고 행복합니다. 올해는 제가 가지고 있는 전문성을 길러서 여러 분야의 다양한 분들께 도움드릴 수 있는 더 멋진 치과위생사가 되고 싶습니다. 요즘 모두가 코로나로 인해 힘든 시기인데, 다 같이 힘내서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잘 극복할 수 있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