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적 이론을 적용한 구강건강의 중재’ 한국치위생과학회, 2021년 춘계학술대회 개최(e-Conference)
상태바
‘심리학적 이론을 적용한 구강건강의 중재’ 한국치위생과학회, 2021년 춘계학술대회 개최(e-Conference)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1.04.15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치위생과학회(회장 임도선)의 ‘2021년 춘계학술대회’가 오는 4월 24일(토)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심리학적 이론을 적용한 구강건강의 중재’라는 대주제로 낮 12시부터 약 5시간 동안 관련 학술정보를 교류하는 시간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이날 춘계학술대회는 지난해 치위생과학회지(Journal of Dental Hygiene Science) 우수논문 발표와 개회식으로 포문을 열고, 본격적인 강연이 이어진다. 
 
제1강연에서는 베리브레인센터 및 인지재활연구소 이혜미 대표의 ‘건강중재를 위한 심리학 기초 이론과 실제’에 대한 발표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어 두 번째 연자인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 신보미 교수가 ‘치위생관리과정에서의 행동과학’에 대해 강연한다.
 
또한 강연 이외에도 안은숙 선임연구원(질병관리청 미래질병대비과)의 ‘치위생 연구의 젠더 혁신’에 대한 연구윤리교육도 진행된다.
 
한국치위생과학회 임도선 회장은 “춘계학술대회가 국민의 구강건강을 합리적으로 관리하고 향상시킬 수 있는 심리학적 차원의 구강건강관리 중재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개최 소감을 전했다. 
 
이번 한국치위생과학회 춘계학술대회의 사전등록 기간은 4월 15일까지로, 등록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한국치위생과학회 홈페이지(www.kdh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