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회, 비대면 방식 상반기 보수교육 개최
상태바
경남회, 비대면 방식 상반기 보수교육 개최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1.05.14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 25일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회원 110여 명 참여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경상남도회(회장 오막엽, 이하 경남회)가 2021년도 상반기 보수교육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경남회는 지난달 25일에 실시간 스트리밍 시스템을 이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상반기 보수교육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는 코로나 19로 현장 보수교육이 여의치 않은 상황에서 대한치과위생사협회에서 마련한 실시간 스트리밍 시스템을 활용해 진행된 것으로, 이날 약 110여 명에 달하는 회원들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번 경남회의 상반기 보수교육은 대한예방치과구강보건학회 이사이기도 한 박창진 원장(미소를 만드는 치과)이 연자로 나서 치과위생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임상 지식과 최근 흐름에 맞춘 치과 병‧의원 감염관리 등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먼저 첫 번째 강의에서는 ‘개인구강위생관리의 최신지견과 치과위생사의 역할’을 주제로 사례별 개인 구강위생관리의 올바른 잇솔질 교육법과 치간 칫솔의 사용과 관련해 치과위생사에 필요한 예방치과교육에 대한 내용을 설명했다.
 
두 번째 강의는 ‘치과 병‧의원 감염관리의 원칙과 임상에서의 적용사례’를 중심으로 치과진료실에서의 기구 멸균소독, 개인위생 및 에어로졸 관리 등 감염관리의 중요성과 절차, 일회용품 및 화학약품 사용으로 인한 환경 문제에 대한 내용 등을 망라하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상반기 보수교육을 진행한 경남회는 “새롭게 실시간 스트리밍 시스템을 도입하여 기존 보수교육과 다른 더욱 발전된 비대면 영상교육과 교육 내용을 회원들에게 전달할 수 있었다. 앞으로 치과위생사의 발전과 역량강화를 위해 회원들의 보수교육 이수와 역할 활동 분야 확대 등에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