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치위생의 미래로’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제43회 종합학술대회 7월 3~4일 개최
상태바
‘새로운 치위생의 미래로’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제43회 종합학술대회 7월 3~4일 개최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1.05.21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월 3~4일 양일간 온‧오프라인 결합 방식으로 진행
공식 슬로건은 From “the new normal” to “the new future in dental hygiene”
학술대회 등록은 5월 24일부터 6월 11일까지
치위생계 최대 학술제전인 ‘대한치과위생사협회(이하 치위협) 창립 제44주년 기념 제43회 종합학술대회 및 KDHEX 제20회 치과위생사의 날’(이하 종합학술대회)이 오는 7월 3일과 4일, 양일간 서울드래곤시티호텔(서울 용산구)에서 개최된다.
 
제한된 환경이지만 학술대회나 전시회 등 치과계 행사가 올해 들어 조금씩 기지개를 켜고 있는 상황에서 치위협 또한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종합학술대회를 통해 회원들의 갈증을 해소하고 치과계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각오다.
 
-현장 강의와 온라인 생중계 시스템으로 참가인원 확대…지난해 아쉬움 달랜다
치위협의 올해 제43회 종합학술대회는 현장 강의와 온라인 중계를 병행하는 방식으로 열릴 예정이다. 방역수칙에 따라 현장 참가 인원이 제한되긴 하지만, 지난해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온라인으로만 운영되며 남겼던 회원들의 아쉬움을 달랠 수 있을 전망이다.
 
현장 강의가 함께 운영되는 만큼 방역과 감염예방을 최우선으로 안전한 환경을 조성한다. 수시 소독과 방역작업 등의 기본 조치는 물론, 전문 감염관리 업체와 함께 별도의 강화된 방역 지침까지 운영할 계획으로, 이를 통해 현장 참가자들이 안심하고 수강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다는 목표다.
온라인 방식 또한 참가인원을 대폭 늘려 진행한다. 불가피하게 소규모로 인원을 제한해 운영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다수의 온라인 참가자가 모두 불편함 없이 학술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서버와 시스템 환경 등을 대규모로 구축해 운영할 예정이다.
 
-5월 24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참가 등록…보수교육 최대 8평점 이수 가능
이번 종합학술대회의 참가 등록은 오는 5월 24일부터 6월 11일까지 치위협 홈페이지를 통해서 이뤄진다. 현장 강의의 경우 방역 수칙에 따라 하루 수강인원이 제한되는 만큼 선착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온‧오프라인 방식이 병행되기 때문에 등록 관련 세부사항에도 차이점이 있다. 현장강의의 경우 면허를 소지한 치과위생사는 4평점(2개 강연 이수)에 11만 원, 8평점(4개 강연 이수)에 22만 원으로 등록할 수 있다. 단 치위협 등록 정회원의 경우 각각 7만 원, 14만 원의 금액이 적용된다. 온라인 강의 등록자의 경우에도 정회원(4평점-4만 원/8평점- 8만 원)과 비회원(4평점-8만 원/8평점-16만 원)에 차이점이 있다.
 
또한 종합학술대회 등록비를 협회 회원증카드로 결제할 경우 3개월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며, 협회 회원증 카드 결제자 중 등록 정회원인 경우 등록비의 15% 캐시백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최대 8평점까지 보수교육 이수가 가능함에 따라 코로나19 여파로 보수교육 평점 취득을 희망했던 회원들에게 이번 종합학술대회는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특히 올해까지도 코로나19 상황이 계속되며, 현장 보수교육이 대폭 축소되는 가운데 대규모 온라인 수강까지 가능한 종합학술대회는 회원들의 갈증을 해소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뉴노멀, 디지털, AI, 감염관리’ 등 치위생의 새 미래를 위한 학술 테마
최신 임상 트렌드에 맞춰 풍성하게 구성된 학술 강연들은 종합학술대회의 슬로건처럼 치위생계의 새로운 미래로 가는 여정이 될 전망이다.
 
특히 코로나가 촉발한 ‘뉴노멀’로의 흐름에서 요구되는 AI와 스마트 환자관리시스템, 치과에서의 디지털 시스템 등에 관련된 강연이 편성됐으며, 또한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치과 감염관리, 환자들을 위한 자가구강관리법 등의 강연도 이어질 예정이다.
 
여기에 더해 시니어‧장애인 등 치과위생사 중심으로 확대가 예상되는 분야에 대한 강연도 함께 마련됐으며, 기존 임상 역량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강연들이 치과위생사 회원들을 찾아간다.
 
-포스터 전시 접수도 6월 2일까지
한편 이번 종합학술대회에서는 포스터 전시도 함께 진행된다. 등록 정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포스터 전시는 학술연구, 보건‧임상 등의 사례발표에 대한 내용을 내달 2일(수)까지 접수한다. 접수 마감 후 치위협 학술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전시자를 확정하며, 제출된 초록은 종합학술대회 초록집에 게재(전시자에 한함)된다.
 
포스터는 종합학술대회 기간 현장과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전시되며, 우수포스터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