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사 국시 질적 수준 제고를 위해’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 국시 문항개발 능력향상 워크숍 가져
상태바
‘치과위생사 국시 질적 수준 제고를 위해’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 국시 문항개발 능력향상 워크숍 가져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1.06.08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회장 성미경)가 지난 5일(토), 치과위생사 국가시험 문항의 질적수준을 제고하고, 전문인력의 문항개발능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2021년도 치과위생사 국가시험 문항개발능력향상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e-Conference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 소속 191명의 회원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워크숍에서는 치과위생사 국시의 질적 수준 제고라는 목표를 위해 국립국어원 김주미 위원의 ‘문항작성과 국어의 만남’과 광주보건대학교 조민정 교수의 ‘문항개발의 원칙과 사례’라는 주제를 가지고 진행됐다.
 
워크숍을 마친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 성미경 회장은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의 문항을 개발하고 작성하는 데 있어서 국어의 적용 및 문항개발의 실제적 사례를 공유하면서 종합적 사고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문항을 개발하기 위한 교수들의 전문성을 신장할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