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참여 확대+치과위생사 자긍심 고취’ 경기도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진행 
상태바
‘회원 참여 확대+치과위생사 자긍심 고취’ 경기도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진행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1.06.17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회, SNS를 통한 ‘회원 참여형’ 구강보건의 날 행사 펼쳐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경기도회(회장 김순례, 이하 경기도회)가 회원들과 함께하는 행사를 통해 올해 구강보건의 날을 뜻깊게 장식했다.
 
경기도회는 행사에 대한 회원 참여 확대와 소통 등을 위해 SNS를 통해 구강보건의 날 행사 지원 대상 회원(팀)을 모집하고, 선정된 회원에게 구강보건의 날 행사용 물품 지원 등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기도회에 따르면 이번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단순한 지원이 아닌 회원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한다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지난 5월 SNS를 통해 경기도회 회원 중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계획하고 있는 회원을 모집했다. 이중 최종적으로 10개 팀을 선정해 칫솔 세트 파우치와 손 소독제 등 행사에 활용할 수 있는 물품을 지원했다.
 
경기도회는 “회원들이 행사에 직접 참여하며 구강보건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구강건강 관리 교육의 주체자로서 치과위생사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이같은 방식으로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물품을 지원받은 회원들은 각각 직장이나 학교 등 행사 장소에서 이를 이용한 캠페인과 행사를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경기도 내 병‧의원 환자뿐만 아니라 군대 군무원 및 군인, 어린이집 교사, 제조사업체 외국인 노동자, 학원 학생 및 교사, 축구동호회 회원 등 다양한 대상자 약 200여 명을 아우르는 뜻깊은 시간으로 꾸려졌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행사에 함께 참여하게 된 경기도회의 한 회원은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하여 경기도회의 물품을 지원받아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기쁘고, 지원받은 물품이 다양해서 좋았다”라며 “앞으로도 이런 이벤트가 많이 진행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성남시 어린이집 교사는 “6월 9일이 구강보건의 날이라는 걸 알게 되었고, 치과위생사에 대해 깊이 알 수 있었다. 앞으로도 구강 관리에 신경 쓰며 원아와 학부모에게도 구강보건의 날을 알리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