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회, 2021년도 제1회 보수교육 실시 
상태바
서울시회, 2021년도 제1회 보수교육 실시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1.06.25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일(토) 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 형식 보수교육 시행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서울특별시회(회장 유은미, 이하 서울시회)의 올해 첫 번째 보수교육이 지난 19일(토)에 열렸다.
 
이번 서울시회의 2021년도 상반기 보수교육은 현장 보수교육이 여의치 않은 상황에서 중앙회에서 마련한 실시간 스트리밍 시스템을 활용한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서울시회의 상반기 보수교육은 총 2개의 강연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강연으로는 안세연 교수(동남보건대)가 연자로 나서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치과감염관리’라는 주제로 코로나19 상황 속 감염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에어로졸 및 비말 확산에 의한 감염 위험성이 높은 치과 진료실에서 준수해야 할 방역 지침 및 치과위생사의 역할에 대해 교육 참가자들에게 설명했다.
 
두 번째 강연은 강호덕 원장(방배본치과의원)의 ‘알면 힘이 되는 치과건강보험’ 시간으로 꾸려졌다. 치과위생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임상 지식과 놓쳐서는 안 될 보험 청구에 대한 내용을 전하며 교육 참가자들이 임상에서 보험청구 활용을 더욱 쉽게 할 수 있는 지식을 전했다.
 
이날 상반기 보수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친 서울시회는 “새롭게 활용한 실시간 스트리밍 시스템의 도입으로 진행이 다소 원활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성실하게 보수교육에 참여한 회원님들에게 감사와 양해의 말을 전하며, 하반기 보수교육은 더욱 철저히 준비하여 치과위생사의 역량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보수교육을 마련하겠다”라며 회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