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바이오, 치과위생사 대상 ‘큐레이병원정보관리자’ 교육과정 개설
상태바
아이오바이오, 치과위생사 대상 ‘큐레이병원정보관리자’ 교육과정 개설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1.07.07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의료기술 정량광형검사법 이론을 통한 치과 관리 정보 전문가 양성 목표
치과용 진단기기 전문기업 아이오바이오(대표 윤홍철)가 ‘큐레이병원정보관리자’ 교육과정을 개설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이오바이오의 큐레이병원정보관리자 교육과정은 신의료기술 정량광형광검사법에 대한 이론을 통해 스크리닝-평가-진단-치료-관리로 이루어지는 5단계 진료시스템에 최적화된 치과 관리 정보를 운영하는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아이오바이오의 정량광형광기를 이용한 치아우식증 검사법은 지난 2018년 보건복지부의 신의료기술로 인정받았으며, 지난 6월부터 건강보험 요양급여 항목(5~12세 기준)에도 포함되는 등 앞으로 치과 내에서의 적극적인 활용이 기대되고 있는 기술이다.
 
이번에 개설된 큐레이병원정보관리자 교육과정은 2급과 3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량광형광기술에 대한 이론과 기초부터 장비 사용법, 실제 임상적용에 대한 내용 등을 습득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마련됐다.
 
수강대상은 치위생(학)과 졸업예정자나 졸업생 또는 치과위생사 면허소지자로 큐레이 이론에 대해 학습하고자 하는 모든 수강생이 해당된다. 큐레이에듀에서 SNS 아이디로 가입 후 수강할 수 있으며, 큐레이병원정보관리자 교육을 수료하면 2021년 11월 이후 민간자격증2급 자격증 시험 응시가 가능하다.
 
한편 아이오바이오는 큐레이병원정보관리자 교육 개설을 기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고 전했다. 사이트 내 마이페이지에서 필수 추가정보를 입력한 후 아이오바이오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이름과 휴대전화번호를 전송하면 스타벅스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아이오바이오의 큐레이병원정보관리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큐레이에듀 홈페이지(https://qrayedu.com)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