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회, 2021년 1차 보수교육 개최
상태바
경기도회, 2021년 1차 보수교육 개최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1.07.28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4일(토) 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 형식으로 진행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경기도회(회장 김순례, 이하 경기도회)가 2021년도 1차 보수교육을 지난 24일(토)에 개최했다. 경기도회의 이번 보수교육은 코로나 19 확산 상황을 감안하여 중앙회에서 마련한 실시간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을 이용해 진행했다.
 
이번 보수교육은 임플란트 환자 관리 및 임플란트 합병증, 유지관리 등 임플란트 관련으로 초점을 맞춰 강연이 마련됐다.
 
이날 첫 번째 강연은 허윤민 교수(강동대학교 치위생과)의 ‘임플란트 환자 경험관리’주제로 환자 경험관리의 중요성과 병원의 서비스 향상을 위해 적용 가능한 실질적인 방법에 대해 단계별로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백승재 원장(성심치과)이 ‘임플란트 합병증’을 주제로 임플란트 실패 원인에 대해 각각의 사례를 중심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마지막으로 윤금채 강사(275 구강관리센터)는 ‘임플란트 유지관리’란 주제를 가지고 임플란트 환자 관리의 중요성과 실질적인 임플란트 유지관리에 있어서 치과위생사의 역할에 대해 다양한 노하우와 방법을 공유했다.
 
한편, 이날 보수교육 말미에는 2021년 제76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경기도회 박지은 학술부회장(이대목동병원)에 대한 표창 수여식도 함께 진행돼, 더욱 큰 의미를 더했다.
 
2021년 1차 보수교육을 마친 경기도회 김순례 회장은 “코로나 19 팬데믹 상황이 최근 더 악화되고 있는 시기에 이렇게 경기도회에서 2021년 1차 보수교육을 무사히 개최할 수 있어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