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성심대 치위생과 제12회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구강보건학술제 진행
상태바
한림성심대 치위생과 제12회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구강보건학술제 진행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1.10.06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학과장 최유리)가 지난 9월 24일 교내 도헌대강당에서 제12회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 및 구강보건 학술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림성심대 치위생과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하여 사회적 거리 두기와 수시로 방역을 실시하는 등 엄격한 관리하에 진행되었으며, 연혁보고 및 총장 격려사, 선서식 등의 순서로 치위생과 2학년 학생 49명이 인류 구강 보건 증진을 위하여 치과위생사로서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이어서 2~3학년 학생들의 치과3D마스터과정 설명과 현장임상실습 결과발표, 코로나19와 관련한 구강보건 학술연구발표를 중심으로 하는 학술제를 진행하였으며, 이번 행사를 위하여 한림대학교 성심병원에서 재직 중인 윤하영(6기) 졸업생이 참석하여 ‘치과위생사라는 직업의 매력’이라는 주제로 후배들을 위한 특강을 실시하였다.
 
한림성심대 우형식 총장은 “치위생과는 높은 국가고시 합격률과 우수한 교육환경, LINC+사업 사회맞춤형 교육 등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학과로 치위생과만의 새로운 전통을 만들어나가고 있다”라며 “코로나19라는 위기를 기회로 여겨 여러분 모두 치과위생사로서의 긍지와 소명의식을 갖고 꿈을 키워 힘차게 나아가길 바란다”라고 격려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