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구연, 11월 1일 온라인 학술대회 연다
상태바
치구연, 11월 1일 온라인 학술대회 연다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1.10.20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매구강건강연구회(대표 임지준, 이하 치구연)가 오는 11월 1일(월)부터 11월 7일(일)까지 일주일간 첫 번째 온라인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이제는 치매다’를 주제로, 현 대한치매학회 회장인 충남대학교 의과대학 신경과 이애영 교수와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한동헌 교수, 한양여자대학교 치위생과 황윤숙 교수, 대구보건대학교 치기공과 박영대 교수가 연자로 참여하여, 치매와 구강건강에 대한 다양한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치매에 대한 최신 지견과 함께, 치매환자 구강건강관리를 위한 노하우, 치매환자를 위한 스마트 틀니 등 전문적이면서도 실제 환자 관리에 유용한 정보 제공도 함께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강연을 구성하였다.
 
이번 학술대회는 치과 의료인뿐만 아니라 치매환자와 구강건강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문턱을 대폭 낮추었다. 학술대회 신청 기간 치구연 홈페이지(www.dementiaoralcare.org)를 통해 회원가입을 한 사람에게는 학술대회를 무료로 신청할 기회가 제공된다.
 
대한치매구강건강연구회의 임지준 대표는 “이번 학술대회가 치과 의료인들에게는 치매에 대해 좀 더 관심을 갖도록 하고, 보호자나 시설관계자 등 치매환자를 직접 돌보는 사람들에게는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향후 정기 학술대회 개최는 물론 치매 관련 단체들과 함께 다양한 매체를 이용한 지속적 교육의 기회를 마련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