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중심의 구강관리 인식개선을 위해’
상태바
‘예방중심의 구강관리 인식개선을 위해’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1.12.08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회, 지난 2일 치아건강관리 캠페인 진행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경상남도회(회장 오막엽, 이하 경남회)가 지난 2일(목) 의료법인청록의료재단 신세계요양병원에서 노인 및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구강건강증진을 위한 ‘치아건강관리의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오랫동안 칫솔을 교환하지 않아서 치면세균막 제거가 어려운 경우들을 위해 정기적으로 칫솔 바꾸는 날을 정해 새것으로 교환하여 더욱 효과적으로 칫솔질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칫솔질 교육을 통하여 잘못된 칫솔질을 교정하고 올바른 칫솔질 방법 또한 전파했다.
 
더불어 휘어지고 오래된 칫솔모를 계속 사용하게 될 경우, 잇몸에 자극을 주어 염증을 유발하고 오래된 칫솔에 세균이 남아 있어 충치나 치주질환이 생길 수 있고, 벌어지고 닳아진 칫솔모를 사용하게 되면 올바른 칫솔질이 되지 않아 구강병 발생 가능성이 크다는 점을 시민들에게 전달했다.
 
캠페인을 마친 경남회는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함과 동시에 의료기관과 경남회의 감염예방 협력 체계 구축으로 이번 칫솔 바꾸는 날 캠페인을 무사히 진행할 수 있었다”라며 “개인위생이 중요한 시기에 칫솔을 3개월마다 교환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통해 구강질환이 없는 건강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