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회 하반기 보수교육 성료
상태바
대구·경북회 하반기 보수교육 성료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1.12.17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일, 대구과학대에서 하반기 보수교육 진행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구‧경북회(회장 오미정, 이하 대구‧경북회)가 지난 12일(일) 대구과학대학교 영송중앙도서관 글로벌 강의실에서 하반기 보수교육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날 보수교육은 ‘위드 코로나 시대에 딱 맞는 기본을 지키는 습관이 안전한 진료실을 만든다’라는 주제로 김연우 강사(대구보건대학교 치위생과 겸임교수)가 치과감염관리의 중요성과 방법에 대한 첫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 두 번째 시간은 박창진 원장(미소를 만드는 치과)이 ‘개인 구강위생관리의 최신지견과 치과위생사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치과위생사의 고유 업무인 개인 구강위생관리의 교육과 임상적인 적용에 대해 돌아보고 최신지견에 대해 강연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상반기 경주에서 진행한 보수교육에 이어 하반기까지 두 번의 대면 보수교육을 안전하게 마친 대구‧경북회 오미정 회장은 “오미크론의 확산세로 예상했던 등록률보다 저조했으나, 회원들의 열정적인 학구열을 꺾지 못해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해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였다. 앞으로 남은 보수교육도 소수라도 희망하는 회원이 있다면 안전환 환경에서 이수할 수 있는 소규모의 보수교육을 개설하여 답답한 이 시국에 조금이나마 회원 간 서로를 위로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