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과병원 치과의료기기 사용적합성 테스트센터 기술세미나 개최
상태바
서울대치과병원 치과의료기기 사용적합성 테스트센터 기술세미나 개최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2.03.02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치과병원 치과의료기기 사용적합성 테스트센터(이하 ‘테스트센터’)는 2월 9일(수)과 10일(목) ‘치과의료기기 인허가 획득을 위한 사용적합성 테스트의 진행과정 및 사례’라는 주제로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
 
테스트센터는 적합한 의료기기 사용 환경에서 사용자의 정확한 사용을 유도하고 사용오류 및 위험을 완화하기 위한 평가를 목적으로 2021년 6월에 구축되었다. 특히 2022년 7월부터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의 개정에 따라 국내 모든 의료기기에 대해서 필수적으로 사용적합성 테스트가 수행되어야 한다는 점에서 이번 기술세미나가 주목을 받았다.
 
이번 세미나는 유튜브 플랫폼으로 개최되었으며 ▲의료기기 사용적합성 테스트의 정의 ▲의료기기 설계 및 프로세스 사용적합성 적용 ▲의료기기 사용적합성 엔지니어링 프로세스의 절차 ▲의료기기 사용적합성 테스트 절차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또한 테스트센터에서 수행한 실제 테스트 사례를 들어 최신 동향에 따른 국내 의료기기 제조업체의 대응 전략을 제시했다.
 
테스트센터장인 김봉주 교수는 “이번 기술세미나로 치의학계에서 사용적합성 테스트를 활성화 및 체계화하여, 국내 치과 의료산업의 국제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세미나의 강의내용은 홈페이지(snudh-ctrc.or.kr) 공지사항에서 다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