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치- 건보공단 경인본부, 불법개설기관 근절 위한 MOU 체결
상태바
경치- 건보공단 경인본부, 불법개설기관 근절 위한 MOU 체결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2.03.2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 이하 경치)가 지난달 21일 회관 중회의실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본부장 서명철, 이하 공단 경인본부)와 ‘불법개설 치과 병ㆍ의원 근절 및 건전한 의료질서 확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공단 경인본부 주관으로 열렸다. 경치에서는 최유성 회장, 이강규‧김영훈‧양동효 부회장, 이선장 총무이사 등이 참석했으며 공단 경인본부에서는 서명철 본부장, 최기홍 의료기관지원부장, 김은영 행정관리부 팀장 등이 참석했다. 
 
공단 경인본부는 인천‧경기지역 의약공급자단체와 업무협약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경치와는 불법개설기관 근절이라는 공감대를 형성해왔으며, 지난 1월 실무자 간 사전 협의에 따라 이번에 공식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불법개설 치과 병ㆍ의원을 근절하기 위해 인적자원‧정보 등을 공유하며 건강보험 재정 안정화와 의료질서 확립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 ▲위 목적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실무자 중심의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양 기관 협의하여 반기 1회 이상 회의를 개최하기로 했다. 
 
최유성 회장은 “불법개설치과는 선량한 치과의사들에게 피해를 주고 사회적 문제를 일으키는 만큼, 양측이 협력하여 국민을 보호하고 치과의사들이 진료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서명철 본부장은 “경치와 협력하여 불법 개설 의심 기관에 대한 조사를 강화하고, 국민 건강권 수호와 건전한 의료 공급자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