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감염관리사 1급’ 취득 기회, 치과위생사를 위한 치과감염관리 전담자 교육 개최
상태바
‘치과감염관리사 1급’ 취득 기회, 치과위생사를 위한 치과감염관리 전담자 교육 개최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2.04.13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염관리학회,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5월 28~29일 교육
4월 25일(월)까지 선착순 등록 진행
사진을 클릭하면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회장 문소정)가 ‘2022년 치과감염관리사 연수프로그램’을 오는 5월 28~29일(토, 일) 이틀간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온라인 ZOOM 프로그램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치과감염관리 전담자 교육은 치과진료실의 감염관리체계를 확립하고 감염성 질병 전파를 차단하여 안전한 진료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전문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다. 총 16시간의 교육 이수 후 치과감염관리사 1급 자격증이 발급된다.
 
의료관련감염 예방관리 종합대책[‘18~’22]에 따르면 의원급 이상 모든 의료기관에 감염관리 담당자를 지정하게 되어 있으며, 모든 의료인 및 관련 업무 종사 의료기사에 대해 감염관리 필수 과목화를 하는 등 감염관리 교육을 의무화하였다. 즉 치과병의원에서 감염관리 담당자 지정이 요구되고 있어, 이번 감염관리학회의 치과감염관리 전담자 교육은 교육과 더불어 자격증 취득까지 가능해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번 연수프로그램은 총 8개의 강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5월 28일(토) 1부에서는 ‘치과 종사자의 전염성 질환 예방’이라는 주제로 유윤정 교수(연세대학교 치과대학 구강생물학교실)가 포문을 연다. 이어 ‘치과진료실 전염성 질환의 전파경로와 차단’(김지혜 교수, 백석대학교 치위생학과), ‘의료관련 감염관리’(배성숙 교수, 한서대학교 치위생학과), ‘치과감염관리 전담자의 역할과 의무’(강민경 교수, 한서대학교 치위생학과), ‘치과진료실 감염관리 점검목록’(문소정 교수, 연세대학교 치위생학과), ‘치과감염관리 표준주의Ⅰ’(김선경 팀장,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치위생행정팀)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이어 5월 29일(일) 2부에서는 ‘치과감염관리 표준주의Ⅱ’(김한나 교수, 청주대학교 치위생학과)와 ‘치과진료실 표준주의 사례 평가’(이민영 교수, 유원대학교 치위생학과), ‘감염관리 개선 및 증진 활동’(범선미 파트장,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감염관리팀)에 대해 다룰 계획이다. 각 강연이 끝난 뒤에는 강연자와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한편 이번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의 2022년 치과감염관리사 연수프로그램 등록은 4월 25일(월)까지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 홈페이지(http://www.ksicpdh.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