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 신임 교수 연수 개최
상태바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 신임 교수 연수 개최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2.04.27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성미경 회장, 마산대학교)는 지난 22일(금) 대구보건대학 원격지원센터에서 ‘신임 교수 연수’를 온라인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올해 신임교원 38명이 참여한 이번 연수는 미래교육에 대비한 교수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수에서는 단국대학교 치과대학 박정철 교수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변신하라’라는 주제의 강연으로 포문을 열었다. 이어 한양여자대학교 치위생과 황윤숙 교수가 ‘치위생과 교수로서의 이름값’이란 주제로 신임 교수들을 만났다.
 
특강과 더불어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 소개와 현안 및 회원과의 대화를 진행되었으며, 신임교수 간 친교를 다지는 시간도 함께 마련됐다.
 
신임교수 연수를 마친 성미경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장은 “이번 신임 교수 연수는 새로운 교수님들에 대한 환영과 더불어, 앞으로 무한한 가능성과 역할, 대학에 없어서는 안 될 훌륭한 인재로 거듭나길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하게 됐다. 덧붙여, 치위생 교육에서 먼저 경험한 교수자로서 시작에 있어 조금이나마 동기가 되고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본 협의회는 교수님들의 역량을 모아내고 소통하는 일에 힘을 쏟아 치위생계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