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1일~12일 '오스템미팅 2022 서울' 개최
상태바
6월 11일~12일 '오스템미팅 2022 서울' 개최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2.05.12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 본사 대강당서 온∙오프라인 동시 생중계
제1회 오스템 개원 박람회 첫 선...관람객 기대감 Up
임플란트 판매수량 세계 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엄태관)가 오는 6월 11일부터 양일간 오스템 본사 대강당에서 '제1회 오스템 개원 박람회' 와  '오스템미팅2022 서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오스템 미팅은 치과계 가장 뜨거운 화두인 '개원'과 '디지털 치과'에 대해 집중 조명하며, 행사 전 과정은 치과 종합 포털 덴올(www.denall.com)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라 온∙오프라인 관람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행사 첫날에는 '치과 개원을 위한 모든 것 직접 만나보세요!'를 주제로 '제1회 오스템 개원 박람회'가 진행된다. 개원에 대한 모든 정보를 각 분야별 전문가 특강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상담, 본사투어,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첫 강의는 오스템 유병재 팀장(개원코디팀)이 맡아 '오스템임플란트와 함께하는 개원준비'에 대해 상세히 들려주며, 이어 김병국 원장(죽파치과)이 '슬기로운 개원생활'을 주제로 입지 선정부터 개원까지 생생한 노하우를 전수해 준다. 또한 오스템 임정빈 실장(인테리어사업실)의 '오스템 치과 인테리어 디자인', 이세근 세무사(TEXCARE)의 '개원의가 알아두면 쓸데있는 절세 노하우', 김동석 원장(춘천예치과)의 '환자와의 관계경영' 등 개원에 필요한 알찬 강의들이 준비되어 있다.
 
대강당 외부에는 개원 코디, 입지, 대출, 인테리어, 세무 등 총 14개 개원 관련 부스를 마련해 1:1 상담을 받아볼 수 있도록 준비했으며, 본사 투어 신청 시 전시스토어와 모델 치과를 직접 둘러보고 인테리어, 장비, 패키지 등에 대한 안내도 받아볼 수 있다.
 
전시스토어는 오스템 본사 사무동 2층과 4층에 새롭게 마련되는 공간으로 이번 오스템미팅 2022 서울을 통해 첫 선을 보인다. 국내 치과 업계 최초로 사옥 내 전시와 판매, 체험이 이루어지는 복합공간으로 구성했으며, 오스템이 제조∙판매하는 2만여 종의 제∙상품을 직접 만나보고 체험할 수 있다.
행사 둘째 날에는 '오스템미팅 2022 서울' 학술행사가 본격적으로 진행된다. '일상이 즐거운 디지털 치과'를 주제로 디지털 임상강연, 라이브 서저리, 이벤트,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전세계 치과의사들이 시·공간 제약 없이 시청할 수 있도록 덴올을 통해 한국어, 영어, 중국어로 생중계되며, 오스템 영업사원이나 별도의 신청 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오프라인 행사 참가 신청도 할 수 있다.
 
첫 세션, 첫 강의는 오스템의 인기 연자인 박창주 교수(한양대학교병원 치과 구강악안면외과)가 포문을 연다.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여러 개의 임플란트를 한번에'를 주제로 수술 시 템플릿이 흔들리지 않도록 하는 안정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본다. 문헌고찰과 다양한 증례들을 통해 템플릿 디자인, 템플릿 고정용 나사(anchor screw) 종류, 개수와 위치, 사용법 등을 다각도로 살펴볼 예정이다.
 
이어 오승환 원장(오승환힐링치과)이 '디지털 테크놀로지의 수술적 콜라보- 그 아름다움을 위하여'를 주제로 강의를 들려주며, 김종은 교수(연세대학교 치과대학 보철과학교실)의 '얼굴 스캔 데이터를 이용한 보철물 제작 프로토콜', 김희철 원장(더블유화이트치과)의 '모델리스 임플란트 보철의 현재' 강의가 진행된다. 
 
오후에는 허인식 원장(허인식치과)과 배정인 원장(서울강남치과)의 동시강연으로 문을 연다. 임상 경력이 다른 두 원장이 'Bravo my digital, Bravo my life'를 주제로 디지털 도입으로 변화된 치과 진료와 치과의사로서의 삶에 대해 열띤 토의를 펼칠 예정이다.
오스템미팅의 하이라이트로 꼽히는 '라이브 서저리'는 정현준 원장(연세힐치과)이 맡아 디지털 수술을 즉석에서 선보인다. 소수의 임플란트 식립으로 전악 수복을 디지털 수술로 진행하며, 초기 고정이 확보된 경우에는, 현장에서 전체 임시 수복물 연결을 통해 교합고경 및 기능 회복을 시연할 예정이다.
 
이어 신형균 원장(서울정鋌바른치과)이 '치과에서 3D프린터 스트레스 안 받고 스마트하게 활용하기'를 주제로 3D프린터 활용 노하우를 전수하며, 해외 연자의 특강도 선보인다. 미국의 Dr. Thomas Yoon 교수(Assistant Dean of Clinical Education at LECOM School of Dental Medicine)를 온라인으로 초청해 'CBCT Analysis of the Posterior and Anterior Mandibular Lignual Concavity for Dental Implant Patients'에 대해 들어본다.
 
색다른 이벤트도 준비했다. 무료 프로필 촬영 이벤트를 마련, 간단한 헤어 메이크업도 지원할 예정이라 오스템미팅 행사 추억도 남기고 인생 사진도 찍을 수 있는 기회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온∙오프라인 경품 이벤트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덴올 회원이면 누구나 온라인 시청 응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 시 갤럭시 버즈 프로, 샘소나이트 고급가방, 써큘레이터, 커피 쿠폰 등을 증정한다.
 
오프라인 경품 이벤트도 눈여겨 볼만하다. 건조기, 세탁기, TV, 공기청정기, OIC단과 수강권,  등 개원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마련할 수 있는 경품 행사를 준비했으며, 모든 행사 참가자에게는 베이커리 선물세트과 뷰센 덴탈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행사 양일간 선착순 100명, 총 200명에게 마세라티 LED 텀블러를 추가로 받을 수 있는 혜택도 마련했다.
 
오스템 관계자는 "디지털 분야 대가들이 펼치는 고품질 임상강연과 다채로운 행사들을 현장과 온라인으로 생생하게 즐기시길 바란다"며, "올해는 특히 개원박람회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라 행사 전부터 치과계 기대와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데, 세계적인 학술대회 명성에 걸맞게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