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회 ‘2022 메디엑스포 코리아’ 참가
상태바
대구‧경북회 ‘2022 메디엑스포 코리아’ 참가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2.07.26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회와 지역 대학 협업으로 구강건강교육관 부스 운영
3일에는 현장에서 보수교육도 진행해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구‧경북회(회장 오미정, 이하 대구‧경북회)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대구 엑스코(EXCO)에서 개최된 ‘2022 메디엑스포 코리아(MEDI EXPO KOREA 2022)’에 참여했다.
 
대구‧경북회는 메디엑스포 기간 ‘구강건강교육관’을 마련해 행사장을 찾은 시민을 대상으로 구강건강관리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교육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부스는 대구·경북권 9개 대학 치위생(학)과 학생 154명과 19명의 교수가 참여해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참여 학생들은 메디엑스포 코리아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올바른 칫솔질 교육, 입속 세균 검사(Q-scan 체험), 구강용품배부, 틀니 관리법 교육, 구강건강 퀴즈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예비치과위생사로서의 역량을 발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메디엑스포 코리아 마지막 날인 3일에는 현장에서 대구‧경북회의 보수교육을 겸한 치과위생사 대상 강연도 진행됐다. 이번 보수교육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치과위생사의 직업윤리’(대구보건대학교 치위생과 김영선 교수), ‘노년기 구강건강관리의 중요성’(前 대한노년치의학회 이성근 회장) 등 2개의 강연이 진행됐다.
 
대구‧경북회는 “이날 보수교육을 수강한 회원들은 교육과 더불어 현장에서 첨단 의료기기 전시회를 모두 참관하며 최신 보건의료기술을 습득하고 다양한 보건의료 전문 분야 서비스와 동향을 직접 확인하는 기회도 함께 가졌다”라고 전했다.
 
행사를 마친 대구·경북회 오미정 회장은 “코로나19 방역이 완화돼 많은 회원 및 학생들과 함께 최신 첨단의료기술과 구강보건 분야의 트렌드를 읽을 수 있었고, 오랜만에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또한, 21편의 치위생 관련 포스터를 함께 전시할 수 있어서 뿌듯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