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 치카치카쏭쏭 해요
상태바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 치카치카쏭쏭 해요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2.07.28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77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공모전 개최
구강건강관리 관련 캠페인송 수상작 선정…향후 캠페인 등 활용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현장)은 국민의 구강건강관리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한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 캠페인송 공모전”에서 ‘치카치카쏭쏭’이 대상으로 선정되었다고 지난 15일(금) 밝혔다.
 
이번 공모에는 창작 영상 15건, 창작 음원 7건 등 총 22건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주제 적합성 ▲표현 적합성 ▲완성도 ▲전달력 등을 기준으로 작곡가 등 관련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대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 총 6편이 선정되었다.
 
대상으로는 아이부터 노인까지 전 세대에 공통된 올바른 양치 방법을 내용으로 한 창작 영상인 뽐쓰뮤직의 「치카치카쏭쏭」이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치아건강송」과 「구강관리 해야지?」가, 그리고 장려상에는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 입체조 송」, 「건강‘이 ’깨끗‘이’」와 「’이’ 편한 내 삶, ‘이’ 좋은 내 삶」이 각각 선정되었다.
 
▲대상 수상작인 뽐스뮤직의 ‘치카치카쏭쏭’ 영상 캡처=뽐스뮤직 유튜브 채널
이번에 선정된 대상 수상작에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상금 100만 원이, 우수상 수상작에는 장관상과 상금 50만 원이, 그리고 장려상 수상작에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상과 상금 30만 원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향후 구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캠페인 등 공모전 목적에 맞추어 활용될 예정이며, 별도의 시상식 없이 상장 및 상금을 개별 전달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변효순 구강정책과장은 “올해 제77회 구강건강의 날을 맞이하여,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라는 표어(슬로건)로 개최한 공모전에 수준 높은 작품으로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이번에 수상작으로 선정된 캠페인 송을 통해 건강한 치아가 건강한 백세의 탄탄한 밑받침이라는 사회적 인식이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함께 공모전을 주최한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의 조현장 원장은 “기억하기 쉬운 가사와 흥겨운 리듬이 특징인 이번 공모전 수상작을 활용해, 온 국민이 구강관리의 중요성에 공감하고 구강 건강을 위한 노력을 실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홍보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