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치과위생사 양성, 교육 연구개발 토대로
상태바
전문 치과위생사 양성, 교육 연구개발 토대로
  • 박정란 대한치위생(학)과 교수협의회 회장
  • 승인 2013.12.18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에서는 무엇보다 교협의 위상강화와 내실을 다지며 치과위생사들의 사회적 승인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였던 한해였다고 생각합니다.

치위생학의 학문체계를 올곧게 세우기 위한 연구와 노력이 곧 좋은 결실을 맺을 것이며, 교수협의회에서 공모한 연구과제에서 치위생학과 학생들에게 심화된 교육내용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주제의 연구들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또한 치위생 교육 및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회원들의 윤리의식을 고취시키고자 교협 내에 윤리위원회를 구성하였습니다.

더불어 교수협의회는 2013년에 홈페이지를 개편하여 관련학회 및 학교의 정보들을 발빠르게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페이스북을 통해 활동사항 홍보 및 유관기관의 협력을 위한 대외관계를 원활하게 이어가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2014년에는 더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치과위생사를 양성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내용 개발 및 연구를 위해 적극적이며 주도적인 활동을 통하여 전문 치과위생사 양성에 심혈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리고자 합니다. 지금까지 각각의 처소에서 치과위생사 교육을 위해 헌신적으로 수고를 아끼지 않으셨던 교수님들, 그리고 교수협의회에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하면서 상호 보완적인 관계를 유지해주신 대한치과위생사협회에도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새해에는 전국 6만 회원님들과, 전국 82개 대학(교)에서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아끼시지 않는 500여명의 교수님들께 늘 평안과 축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