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사 성장과 도약의 해로 거듭
상태바
치과위생사 성장과 도약의 해로 거듭
  • 한양금 한국치위생과학회 회장
  • 승인 2013.12.18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년 한해는 치과위생사의 성장과 도약을 재확인하는 뜻 깊은 한 해였습니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에서 세계치과위생사연맹(IFDH)이 주관하는 제21차 2019년 국제치위생심포지엄(ISDH)을 서울 유치에 성공하여 국제적으로 한국 치위생계의 위상을 드높임은 물론 국내 치위생계에서는 글로벌 시대의 새로운 재도약을 위한 신호탄이 될 것이라 기대합니다.

한국치위생과학회는 치위생학의 학문적 발전을 위해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는 연간 학술행사에서 회원들은 물론 미래 치과위생사인 대학생들의 학술적 활동도 해가 거듭될수록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에서 세계 최초의 박사과정 개설 등 치과위생사의 학력신장이 계속 이뤄지고 있으며, 치면열구전색에 이어 스케일링 보험화 등 치과위생사의 법정업무의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는 시점에서 치과위생사의 전문직화를 위한 근거중심의 체계적인 학문체계가 확립되어야 할 것입니다.

학회에서도 치과위생사의 업무중심 문제해결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문항개발에 대한 논의와 학술세미나가 계속 이어져가고 있으며, 매년 100여 편 이상의 논문을 발행하며 끊임없는 근거마련과 학문체계 확립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대한치과위생사협회와의 소통을 통해 치위생계 발전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