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세계치과위생사들의 축제, 국제치위생심포지엄(ISDH 2024) 전시에서 주목할 것들
상태바
[기고] 세계치과위생사들의 축제, 국제치위생심포지엄(ISDH 2024) 전시에서 주목할 것들
  • 이연경 ISDH 2024 대외협력분과위원장
  • 승인 2024.05.2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치과위생사연맹(회장 Wanda Fedora, 이하 IFDH)이 주최하고 대한치과위생사협회(협회장 황윤숙, 이하 치위협)가 주관하는 2024 국제치위생심포지엄(이하 ISDH 2024)이 오는 7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이번 ISDH 2024는 ‘Dental hygienists, the Center of Oral Health’를 주제로 치과위생사 전문역량 강화와 활동 영역 확대를 위해 전 세계 치과위생사들이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3일 동안 학술프로그램, 커머셜 세션, 전시, 어워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현재 1,000명에 가까운 등록자 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ISDH 2024에 함께 진행되는 전시회는 신제품 홍보와 부스 내 핸즈온 및 참가자를 위해 참가 업체들이 준비한 이벤트와 경품들이 푸짐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ISDH 2024 후원 및 전시 참여 기업
▲ISDH 2024 전시 참여 기업
후원/전시 등급별 신청 기업으로는 플래티넘 - 오스템임플란트, Haleon / 골드 - Curaden, EMS, AIOBIO, TePe/ 실버- Curasept, 지코리아, 네오바이오텍 / 브론즈 - Procter & Gamble, Young Innovations, W&H이 참가하며, 전시만 참여하는 업체는 닥스메디오랄바이옴, Piksters, 조광덴탈, 리뉴메디컬, ㈜신흥, LM덴탈, 브이알애드, PDT, 스마투스, 신원샵, 선스타거 등 유수의 기업이 자리를 빛낼 예정입니다.
 
더불어 플래티넘, 골드, 실버 등급을 신청한 후원기업은 커머셜 세션을 운영하며, ISDH 2024의 소주제인 CORE(Collaboration, Optimization, Reimagination, Equality)’ 아래 국내외 저명한 전문가를 초청하여 최신 연구주제 및 주요 성과 등 구강보건 분야에서의 우리 치과위생사의 역할을 논의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국내 주요 제조업체들은 그동안 세계 치과전시회를 주요 무대로 해외 시장 개척에 공을 들여왔습니다. 올해는 전 세계 주요 국제 치과기자재가 국내 전시로 들어와 한국기업들의 잠재력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외국기업들도 국내에 필요한 기자재를 널리 알릴 예정입니다.
 
후원 및 전시기업의 부스뿐만 아니라 한국을 상징하는 한방꽃차, K-뷰티, 한복체험, 국내 전통악세사리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공간을 마련하여 국내외 참가자의 만족도를 제고할 예정입니다.
 
현재도 ISDH 2024 홈페이지를 통해 후원 및 전시 신청이 가능하며, 더욱 성공적인 심포지엄 개최를 위해 산학연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