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사·안경사 되려면 현장실습 이수해야’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입법예고
상태바
‘의료기사·안경사 되려면 현장실습 이수해야’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입법예고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4.09.02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일부개정안을 8월 29일(목)부터 10월 8일(화)까지 입법예고 한다. 이는 의료기사·안경사가 되기 위해 현장실습과목 이수를 의무화하는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개정안이 올해 11월부터 시행됨에 따라, 이수해야 할 현장실습과목과 이수시간 등을 구체적으로 규정하기 위한 것이다.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일부개정안의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다. 먼저 직역별로 현장실습과목의 최소이수시간(320시간)과 실습 장소를 규정하여 내실있는 현장실습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이수 여부 확인을 위해 면허 발급 신청 시 성적증명서를 제출하게 하였다.
 
다만, 2028년 이전에 졸업 예정인 자는 재학 당시 시행규칙이 개정되는 점을 감안하여 부칙 따른 별도 기준을 명시하였다.
 
또한 면허신고 확인서와 치과기공소·안경업소의 시설·장비 개요서 서식을 마련하여, 치과기공소 및 안경업소 개설 시에 제출하게 하였다. 이에 따라 면허신고를 하지 않아 면허효력이 정지된 자의 개설 등록이 방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입법예고 기간 중 국민의 의견을 수렴한 후 개정안을 확정할 예정이며, 관련 의견은 2024년 10월 8일(화)까지 보건복지부 의료자원정책과로 제출하면 된다. 개정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보건복지부 누리집(www.mohw.go.kr)→ 정보 → 법령 → 입법/행정예고 전자공청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