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인 재능기부 빛났다
상태바
치과인 재능기부 빛났다
  • 치위협보
  • 승인 2013.10.24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재단 이동치과진료 '성료'

 

스마일재단(이사장 홍예표)은 지난 10월 19, 20일 양일간 경남 창원에 위치한 복지시설인 해강복지재단을 방문해 이동치과진료를 진행했다.

해강복지재단은 지적장애인, 뇌병변 장애인 등 다양한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거주하고 있는 시설이다. 이곳의 장애인들은 장애뿐 아니라 치과의 접근성 문제 등의 이유로 치과치료는 어려운 실정이다.

스마일재단과  경남치과의사회와 대한장애인치과학회, 진주보건대학교 치위생과 동문회가 협력한 이번 이동치과진료에서는 장애인들을 위한 구강검진, 스케일링, 발치, 레진 치료와 구강관리교육, 구강관리용품 지원이 이뤄졌다.

복지재단 관계자는 “시설이 병원과의 접근성이 떨어져 치과진료서비스를 받기 어려울 뿐 아니라, 협조가 되지 않은 거주인도 있어 구강검진조차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치과진료 서비스를 받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이번에 받은 구강관리 교육을 통해 장애인들의 칫솔질에 더욱 신경 쓰게 되었다. 스마일재단에 감사하다”는 뜻을 내비쳤다.

홍예표 이사장은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여러분의 도움으로 더 좋은 질의 치과의료서비스를 장애인들에게 나눌 수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 스마일재단에서 진행하는 이동진료뿐만 아니라, 보철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들을 통해 더 많은 치과계 의료진들이 함께 해주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스마일재단과 함께 이동치과진료 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재단 사무국(02-757-2835)을 통해 상시 접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