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구강 건강관리 앞장
상태바
노인 구강 건강관리 앞장
  • 치위협보
  • 승인 2013.09.26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치과위생사회(회장 이선미, 이하 경기회)는 지난 9월 5일 성남에 위치한 황송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일운스님)에서 노인 180여명을 대상으로 9월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기회는 지난 3월 황송노인종합복지관(이하 황송복지관)과 MOU를 체결했으며, 이어 4월과 5월 2개월간 구강보건특별위원회 노인구강보건팀이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도 지속적인 구강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교육에 집중했다.

황송복지관 박성태 팀장은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의 구강건강관리 개선여부를 확인할 수 있었고 어르신들이 더 건강하게 지내실 수 있게 될 것 같다”며 감사를 표했다.

경기회 강수정 기획이사는 “어르신들에게 올바른 칫솔질과 관리법, 칫솔을 주기적으로 교체하는 것이 구강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재교육을 통해 인식시켰다”며 “어르신들의 변화된 모습을 보고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 경기회 캠페인

 

대구·경북치과위생사회(회장 김영선, 이하 대구·경북회)는 지난 9월 13일 경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복지관을 이용하는 노인 200여명을 대상으로 구강관리방법, 틀니관리방법, 입체조 및 구강마사지, 칫솔질 교육 등을 실시했다.

또한 캠페인을 홍보하고 치과위생사를 소개했다.

대구·경북회는 “노인들은 교육을 통해 칫솔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치과위생사의 직업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면서 현장분위기를 전했다.

▲대구경북회 캠페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