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건강, 미래에 주는 선물
상태바
치아건강, 미래에 주는 선물
  • 치위협보
  • 승인 2013.09.26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치과위생사회(회장 김한미, 이하 강원회)는 지난 9월 7일 원주시 아동양육시설인 사회복지법인 성애원을 방문해 캠페인을 진행했다.

강원회는 이날 원생들을 대상으로 칫솔 교체주기 및 보관법, 올바른 칫솔 선택과 이용방법 등 전반적인 구강보건상식에 대해 PPT 발표를 진행했다.

또한 치면 착색제를 사용한 양치 전·후를 비교체험과 일대일 개별 칫솔질 교습을 통해 원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밖에도 칫솔과 혀 클리너를 배부하고 이온 도포기를 이용해 불소도포를 실시했으며, OX 퀴즈를 실시해 관심을 얻었다.

▲강원회 캠페인

 

경상남도치과위생사회(회장 박정희, 이하 경남회)는 지난 9월 3일 진주보건대학교에서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남회는 이날 진주보건대 치위생과 학생들과 함께 재학생을 비롯한 교직원과 지역민 등 200여명에 대해 칫솔질 교육 및 구강관리용품을 제공하고 캠페인과 치과위생사를 홍보했다.

경남회 측은 이번 행사에 대해 “구강관리 인식이 중요한 20대를 중심으로 칫솔질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칫솔의 교체시기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며 “구강보건의식을 향상시키고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 치위생과와 치과위생사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켰다”고 전했다.

▲ 경남회 캠페인

 

서울시치과위생사회(회장 권정림, 이하 서울회)는 지난 9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중랑구 보건소 교육실에서 영유아 및 학부모와 교사 등 500여명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실시했다. 

서울회는 이날 오전과 오후 두 차례에 걸쳐 올바른 칫솔질 방법, 영유아의 올바른 구강관리법, 치아우식증과 치주병 예방법, 계란을 이용한 불소 실험, 치면 세균막 채취, 산 생성도 검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해 참가자들의 관심을 얻었다.

또한 학부모들이 가져온 헌 칫솔을 새 칫솔로 교환해주며 캠페인에 대해 홍보했다.

서울회 관계자는 “학부모와 아이가 함께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가정에서도 지속적인 구강관리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서울회 캠페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