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사회만들기 운동본부, 환경캠페인 펼쳐
상태바
건강한사회만들기 운동본부, 환경캠페인 펼쳐
  • 치위협보
  • 승인 2009.06.2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 일 관악산 등산로에서 환경사랑 캠페인 진행

건강한사회만들기 운동본부(상임대표 : 대한의사협회 회장 경만호·대한치과의사협회 회장 이수구·대한한의사협회 회장 김현수·대한간호협회 회장 신경림)는 13일 오전 9시부터 과천 관악산 등산로에서 `환경 사랑'을 주제로 제2차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에서 운동본부는 ▲쓰레기 분리수거를 생활화하자 ▲불필요한 차량운행을 줄이자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하자 ▲수돗물과 전기를 아껴 사용하자 등의 내용을 담은 `환경 녹색 선언문'을 발표했다.

환경사랑 캠페인은 13일(토) 오전 9시부터 과천 관악산 등산로 입구 및 등산로에서 실시되며, 운동본부는 캠페인 참여 시민들에게 환경사랑의 내용을 담은 계도만화와 홍보물을 배포하고 등산로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는 행사를 펼쳤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단체로는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김원숙, 이하 치위협)를 비롯 대한치과의사협회·대한의사협회·대한한의사협회·대한간호협회·대한병원협회·대한치과기공사협회·대한치과기재협회·한국간호조무사협회·한국화장실협회가 참여했으며, 건강한사회만들기 운동본부의 자문위원도 함께 했다. 운동본부는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이 환경사랑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치위협에서는 김유호 기획·홍보이사, 치위협 서울시회 김은주 부회장, 서울시회 정혜중 공보이사, 미사랑치과(구로동) 고영주, 윤지영 치과위생사가 환경캠페인에 참여하여 적극적인 건강한 사회 만들기 실천 운동을 벌이는 한편, 구강보건예방과 치과위생사홍보활동도 펼쳤다.

건강한사회만들기 운동본부는 성숙한 시민 윤리의식 함양을 도모하여 건강한 시민사회의 근간을 마련하고 국민의 건강을 비롯한 민주시민의 자질과 역량을 증진하는데 기여하고자 지난 2008년 11월 14일에 발족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