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새롭게 출발할 수 있도록
상태바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새롭게 출발할 수 있도록
  • 이명희(제주도치과위생사회 회장)
  • 승인 2009.01.21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9년 기축년 새해를 맞이하면서 가슴 벅찬 희망과 꿈으로 한 해를 설계해 봅니다.

1998년 처음 제주에서 치과위생사가 배출되기 이전부터 어려운 환경에서 초석을 다져온 선생님들의 발자취를 뒤따르고, 맡은 바 자기자리에서 열심히 하는 동료 그리고 후배님들과 미래를 향한 후학들의 도전을 격려하면서, 치과위생사의 발전된 미래를 우리가 만들어 나가야겠다는 의지를 다시 한 번 다져봅니다.

이처럼 매년 새해가 되면 모든 일에 열정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우리가 하는 일의 열기는 데우는 것이 아니라 덥히는 것입니다. 열기는 식을 수 있지만 애초부터 식은 사람은 없다고 합니다.

사랑하는 회원여러분 몸을 덥힙시다. 사람은 언제나 열정적일 수 없습니다. 때에 따라서 나를 좌절하게 하거나 절망하게 하는 수많은 사건과 사태가 내 열기를 차갑고 식게 만들 수 있지만 다시 목표를 향한 열기는 언제든지 덥힐 수 있습니다. 다시 내 몸을 덥혀서 뜨겁게 달구려면 처음 시작할 때의 마음, 초심에 비추어 자신을 성찰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초심은 겸손한 마음이자 초보자의 마음이라고 합니다. 겸손한 초보자로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새롭게 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축년 새해에는 덥힌 방에서 수동적으로 몸을 따뜻하게 하지 말고, 밖으로 나가 뜀박질을 해서 적극적으로 몸을 덥히는 한해가 되길 바라며, 회원 여러분들의 건승과 건강을 빕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