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교육 점수 배분안 등 열띤 논의 이뤄져
상태바
보수교육 점수 배분안 등 열띤 논의 이뤄져
  • 치위협보
  • 승인 2010.11.22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 하반기 전국 시도회장 및 산하단체장 연석회의 개최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김원숙, 이하 치위협)는 지난 11월 13일 협회 지하 회의실에서 2010 하반기 전국 시도회장 및 산하단체장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치위협 김원숙 회장을 비롯한 중앙회 임원진과 강원회 김한미 회장, 경기회 최원주 회장, 경남회 권현숙 회장, 광주전남회 김순복 회장, 대구경북회 이형숙 회장, 대전충남회 갈은정 회장, 부산회 권양옥 회장, 서울회 권정림 회장(서울시 김은주 부회장 일부 대리참석), 울산회 이종순 회장, 인천회 권경회 회장, 제주회 이명희 회장, 충북회 홍정의 회장(이하 가나다순) 등 12개 시도회장과 보건회 오막엽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시도회 및 산하단체의 사업 경과 및 계획 발표에 이어 구체적인 차원의 현안을 검토했다.

본격적인 회의에 앞서 치위협 김원숙 회장이 먼 걸음을 해준 참석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고 기탄없는 의견 개진과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치위협 김영숙 부회장은 `가칭)치위생평가원 준비위원회'와 관련, 그간 준비위원회로 활동했으나 이제 추진위원회로 전환하고 있는 단계임을 보고하고 향후 운영에 관해 설명했다.

다음은 이날 회의내용을 요약 정리한 것이다.

▲총무위원회는 치과위생사의 식별과 소속감을 고취시킬 수 있는 방안으로 치과위생사 배지 및 명찰 패용 활성화를 도모키 위한 `인증샷' 캠페인을 기획 중에 있다고 보고했다.

시도회 봉사차량 운영과 관련해선 운행 방법 외 주차 애로사항, 사고 가능성 등 다분한 문제가 제기될 수 있음을 보고하고 차량운행일지를 작성하여 효율적 운행을 도모키로 했다.

또한 분리된 시도회의 경우 회원 수 감소에 따라 선출 대의원 수가 현저히 줄어든 점을 감안해 대의원 선정 비율은 각 시도회 실정에 맞게 지정토록 회칙 개정을 권고했으며, 2011년도 협회 슬로건은 각 시도회가 제출한 의견을 중앙회가 최종 검토, 선정키로 했다.

▲재무위원회에서는 시도회 회원증 카드 신규 발급 시 1인 1건당 5,000원씩 보조하기로 했음을 보고하고, 이를 시도회가 적극 홍보해줄 것을 요청했다. 2011년도 연회비는 금년도 수준으로 동결키로 결정했다.

▲법제위원회는 포상기준안 마련의 필요성을 언급하고 학술 성과, 협회 공헌도 등 구체적인 기준안을 제시하는 한편 추후 시도회 및 산하단체 임원게시판에 포상기준안을 게시, 검토한 후 조정하기로 했다.

운영이 부실한 시도회에 대해선 중앙회가 독려하여 운영이 활성화된 시도회를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이밖에도 12월경에 각 시도회로 직접감사가 실시됨을 재공지하고, 그 기회를 통해 중앙회와 시도회 임원들이 직접 대면하여 운영상의 애로사항 및 수정 방향을 논의할 수 있길 기대했다.

▲기획홍보위원회는 `치과위생사와 함께 칫솔 바꾸는 날' 캠페인 시행 및 홍보와 관련 홍보 비용 절감을 위해 각 시도회별로 보도자료를 작성, 언론에 배포할 것을 권하는 한편, 독자투고가 가능한 온라인 언론을 적극 활용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또 홍보용 자석스티커와 칫솔 등이 제작돼 배포되고 있음을 보고하고, 시도회가 활용할 수 있는 자석스티커의 여분이 있음을 밝혔다. 아울러 시도회에 `치과위생사와 함께 칫솔 바꾸는 날'이라는 공통된 캠페인 명을 사용해줄 것을 당부했다.

▲학술위원회는 내년도 종합학술대회 강연주제를 결정함에 있어 시도회가 개진한 의견을 토대로 검토하기로 했다.

▲연수위원회는 유휴인력 교육 관리에 관해 시도회 의견을 수렴한 다음 내년도 사업계획에 반영, 재취업 희망자를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키로 했다. 이에 따라 각 시도회는 자체적인 재취업자 교육을 진행하여 유휴인력과 취업을 연계하기로 했다.

보수교육 점수 배분과 관련해선 참석자들의 이견이 있는 점을 감안해 시도회 임원게시판을 통해 의견을 재취합하기로 했다.

또 책임자급 치과위생사의 관리는 중앙회와 시도회가 내년도 사업계획을 고려해 형편에 맞게 진행키로 했다.

▲정보통신위원회는 다양한 치과위생사들의 활동을 홍보하기 위해 각 시도회가 제출한 사진을 선별해 협회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게재하기로 했다.

▲공보위원회에서는 치위협보 내용과 관련, 시리즈로 이어지는 연재코너(임상 시리즈, 스트레칭 시리즈 등)를 기획 중에 있음을 보고하고 광고확대 방안을 논의할 것을 제의하는 한편 제11회 치과위생사의 날을 맞아 시도회가 제출한 프로그램 구성안 가운데 중앙회에서 검토, 채택키로 건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전국에서 모인 시도회장 및 산하단체장의 적극적인 의견 개진으로 급박히 진행된 와중에 참신한 의견들이 쏟아졌다.

회의는 끝으로 `2011년도 총회'와 관련 내용(2011년 2월 26일, 12시∼6시, 백범기념관 대회의실)을 전달하고 `2011년도 상반기 연석회의' 일시를 지난 3월 연석회의에서 결의한 내용과 같이 오는 3월 셋째 주 토요일(3월 19일)로 결정한 후 폐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