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aging Oral Health Professionals in Efforts to Reduce Childhood Obesity
상태바
Engaging Oral Health Professionals in Efforts to Reduce Childhood Obesity
  • 번역·정리 :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국제위원회
  • 승인 2016.03.3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지타운 대학의 국립모자구강보건자원센터(OHRC)에서는 어린이 비만을 감소시키기 위해 구강보건 전문가(치과의사, 치과위생사, 치과조무사)를 고용하였다. 이에 따라 비만과 구강건강의 관련성에 관한 근거를 기반으로 한 권고 사항 및 전략을 수립하여 로버트우드존슨재단 (RWJF)으로부터 $747,689을 수상했다.

첫째는 어린이들이 섭취하고 있는 가당음료 소비를 제거하는 것이고, 둘째는 유치원에서 어린이들이 건강한 체중을 유지할 수 있도록 반드시 보장해주는 것이다. 이 프로젝트는 RWJF 목표에 부합하고 있다.

 

어린 시절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은 어린이의 전반적인 건강뿐만 아니라 성인의 건강을 위해서도 매우 중요하다. 아동비만의 증가는 건강에 위협을 주며 이에 따른 비만을 평가하기 위해 연방 정부에서 정책적 법안을 주도하고 있다. 다양한 접근 방법이 아동 비만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하다. 구강보건 전문가는 구강건강 및 전신건강 사이에서 시너지 효과를 보여줄 수 있으므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가족들에게 기회 접근 방식을 채택하고 구강 건강 전문가를 참여시킬 수 있다. 비만에 기여하는 요소를 일관화하여 간결한 정보 및 전략을 수립하면서 어린이의 구강건강을 개선시킬 수 있다. 비만관리에 노력하는 동안 어린 시절 비만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 구강건강 전문가들은 아동 비만을 해결하기 위해 중요한 역할은 무엇인가

● 전신건강 문제와 관련된 위험과 행동을 해결하기 위해 구강보건 전문가들의 학습은 무엇인가

● 보건 전문가들이 아동 비만을 줄이기 위한 보건 정책 방법 및 지지를 위한 해결 방법

● 구강건강 연합 및 기타 단체 조직에서 아동 비만과 관련된 활동들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구강건강 전문가, 구강건강 관련 단체, 아동의 비만을 연구하는 기타 연구원들은 과학적인 검토의 결과를 기반으로 연구하여 근거 기반의 권장 사항과 전략을 국가적 학회 회견에서 공유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중요한 업무는 소아치과의 미국아카데미(AAPD), 미국치과협회 (ADA), 미국치과위생사협회(ADHA)와 산타페 그룹으로 구성된 협업에 의해 주도될 것이다. 또한, 학계, 전문 협회 및 단체, 연합, 정부 기관, 치과 보험 업계에서 다른 이해관계자로부터의 지지를 비롯해 적극 참여할 것이다.

 

협력 파트너 소개

 

OHRC은 공중 구강건강 문제를 해결하고 신흥 국가와 지역사회에서 일하는 전문가의 요구에 대응한다. 인재센터에서는 건강 전문가, 프로그램 관리자, 교육자, 정책 결정자, 특히 특수 건강관리 필요자 및 그의 가족들을 포함해 임산부, 유아, 어린이, 청소년의 구강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는 목표를 가지고 지지한다.

AAPD은 특수한 건강 관리가 필요한 어린이, 청소년을 위해서 최적의 구강건강을 증진하고 정책적 수립과 지침서 및 프로그램에 대해서 지지한다.

ADA는 국민의 구강 건강과 윤리, 과학 전문적인 발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옹호(지지), 교육, 연구, 표준 개발과 관련하여 계획한다.

ADHA는 국민의 구강 건강 및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치위생 업무의 변화를 모색한다.

산타페 그룹은 건강 프로그램과 정책 정보를 분석하여 전파시키고, 시민들의 네트워크를 생성한다. 또한 향상된 건강을 위한 변화를 촉진하기 위해 옹호(지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국민의 건강과 복지를 개선하기 위해 정책과 사업 활동을 촉진한다.

 

로버트 우드 존슨 재단 소개

 

RWJF 재단은 40년 이상 건강과 의료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RWJF는 모든 세대들이 오래 살도록 돕고자 하며 건강한 삶이 건강한 민족 문화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출처 www.mchoralhealth.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