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정기이사회
상태바
11월 정기이사회
  • 치위협보
  • 승인 2007.11.19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충보수교육, 내년 초 서울과 대전에서 실시키로

대한치과위생사협회는 지난 11월 16일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세미나실에서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이 날 개최된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실시에 따른 구강위생급여항목 개발에 대한 심포지엄 결과에 대해 논의한 후 안건을 심의하였다.

이사회에서는 먼저 제27차 정기대의원총회를 2008년 1월 26일(토)에 개최하기로 최종 결정하고 내년도 사업계획과 예산편성을 위한 회의를 오는 12월 9일, 협회회의실에서 개최하기로 하였으며, 시도회 및 산하단체 정기감사를 위한 실사감사단편성을 확정하고 사전 접수된 서면자료를 검토한 후 시도회와 일정을 협의하여 실시하기로 하였으며, 선가입 회원인 1년차 회원들에게 활동을 독려하는 메일이나 sms 문자발송 등을 통해 계속관리에 힘쓰기로 했다.

또한 치의병과 창설 58주년 기념행사 시 김수미 회원(항공우주의료원 공군하사)에게 협회장상을 수여하기로 하였으며, 최근 모 지방법원에서 요청한 치과위생사 업무범위 일탈 행정처분 관련 사실 확인요청 건에 대해서는 신중히 검토 후 답변하기로 하였다.

이사회는 보건복지부에 노인장기요양요원 인력 채용 시 구강보건인력으로 치과위생사 일정비율 채용 제도화에 대한 건의문을 제출하기로 하였으며, 법제위원회가 주축이 되어 업무범위확대추진특별위원회(가칭)를 최대한 신속히 구성하기로 하고 치과위생사 업무범위 제도 확립 추진을 위한 심포지엄을 당초 올 12월에서 내년 2월로 연기하여 일정을 잡는 한편, 관련 조사업무에 착수하기로 하였다.

이사회는 회관건립기금 5억 만들기 마무리를 위한 내년도 모금방안을 다각도로 논의하고 우선 회원전체에게 기금모금참여 호소문을 발송하기로 하였으며 일일찻집, 바자회 등을 통해 단합의지를 모으는 등 기금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하였다.

그리고 2007년도 보수교육 미이수자를 대상으로 보충보수교육을 작년과 동일하게 서울회와 대전․충남회에서 2008년 1월 중순경에 실시하기로 확정하였으며, 외국인 대상 구강보건교육 매체로 임산부 구강보건교육을 주제로 한 영문 책자를 제작하여 보건회 회원들에게 무상 배포하기로 하였다.

아울러 이사회는 곧 시행을 앞두고 있는 개성공업지구 협력이동구강병원 활동을 위해 필요한 봉사단을 홈페이지 봉사게시판과 시도회의 협조 하에 모집공지하기로 하고 협회 로또봉사차량을 교통수단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이사회는 또 건강보험심사청구특별위원회의 사업방향에 대해 신중히 검토하고 홈페이지 상의 건강보험상담코너에 새로운 정보 알림 공지를 추가하여 제공하기로 했으며, 2008년도부터 치위협보에 치과위생사 윤리와 회원 취미활동 & 동호회 탐방 등 새로운 연재를 기획하기로 하였다. 또한 내년도 치과위생사의 날 페스티발은 종전의 일류가수 초청 방식에서 치과위생사 참여 프로그램으로 전환을 꾀하고 경품을 업그레이드 하는 등 다양한 연출을 통해 치과위생사들만의 축제의 장으로 새롭게 변신을 시도해 보기로 했다.

이밖에도 이사회는 각 시도회에서 전국특산품 출하 시 시도회 관리 하에 시도회 게시판을 통해서 회원들이 전국 특산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로 하는 한편, 홈페이지의 팝업게재에 새로운 방식을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키로 했으며 내년도부터 배너 광고료를 인상 조정하기로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