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회, 직무교육 실시
상태바
보건회, 직무교육 실시
  • 치위협보
  • 승인 2008.09.1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보건사업의 전문성 향상 위한 내용으로

 

한국보건치과위생사회(회장 이근유)는 오는 10월 16일(목)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대전광역시청 대강당에서 `구강보건사업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구강보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

지역사회 구강보건사업 수행을 위한 전문지식 향상과 보건(지)소 구강보건사업의 효율적인 시행방안 모색, 그리고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기술 습득을 목적으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전국 보건소 및 보건지소에서 근무하는 치과위생사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이번 교육에는 유수생과장(보건복지가족부 생활위생과)의 `2009년도 구강보건사업방향'과 황윤숙교수(한영여자대학 치위생과)의 `공보의 감소에 따른 보건(지)소에서의 치과위생사의 역할', 박진현 치과위생사(전주시보건소)의 `구강보건센터운영', 권혜정 교수(동남보건대 물리치료학과)의 `골격근육계질환 관리법'에 대한 강연이 준비된다.

이근유 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실정에 맞는 구강보건사업 모형을 개발하고 다양한 예방처치사업의 확대로 지역주민 구강질환을 미연에 예방하며, 국가 구강보건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담당자들의 업무능력을 배양함과 동시에 지역사회 주민의 욕구에 부합되는 구강건강증진사업의 전개를 기대한다고 했다.

사전등록은 10월 10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보건회 홈페이지(http://www.kdphs.org)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