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회 직무교육 성료
상태바
보건회 직무교육 성료
  • 치위협보
  • 승인 2008.10.20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습 곁들인 유익한 내용으로 만족도 높아

 

한국보건치과위생사회(회장 이근유)는 지난 10월 16일(목) 대전광역시청에서 보건(지)소에 근무하는 치과위생사들을 대상으로 2008년 직무교육을 실시하였다.

보건소 및 보건지소 근무자 130여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에는 문경숙회장(대한치과위생사협회) 의 격려사 및 지역사회 치과위생사의 발전에 대한 토론이 있었으며, 유수생과장(보건복지가족부 구강․생활위생과)의 `2009년 구강보건사업정책방향'에 대한 설명과 함께 권혜경교수(동남보건대 물리치료학과)의 `골격근육계질환 관리법', 황윤숙교수(한영여자대학 치위생과)의 `공보의 감소에 따른 보건(지)소에서의 치과위생사의 역할', 박진현 회원(전주시보건소)의 `구강보건센터운영' 사례 발표 등 회원들의 업무에 필요한 교육들로 진행되었다.

'골격근육계질환 관리법'에서는 회원들이 질환을 예방하는 방법을 직접 실습하며 바른 자세로 진료에 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내용을 다루었으며, `공보의 감소에 따른 보건(지)소에서의 치과위생사의 역할'에 대한 강의에서는 의료기사법의 범주 내에서 지역사회 치과위생사로서의 역할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다.

유수생과장의 강의에서는 구강보건사업 추진에 대한 애로사항과 문제점에 대한 질의응답이 이루어졌고, 구강보건센터운영에 대한 사례발표는 향후 센터 운영을 예정하고 있는 회원들에게 도움을 주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