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청구 교육 실시
상태바
건강보험심사청구 교육 실시
  • 치위협보
  • 승인 2006.12.2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청구 업무 관심도 증가

 

지난 11월 25일 경희대학교치대병원 강당에서 본 협회 건강보험심사청구특별위원회(위원장 오보경, 이하 건보특위) 주최로 제4차 건강보험심사청구교육이 실시됐다.

이날 강연은 양정강박사(건강보험심사평가원 前 중앙상근심사위원/의학박사, 치과의사)와 최수미치과위생사(건강보험심사평가원 수원지원 치과심사부), 정미위원(건보특위), 오보경위원장(건보특위) 순으로 강의를 맡아 진행하였으며, 제1강연에서 양정강 박사는 치과보험청구의 개요와 필요성, 진료부 작성의 중요성, 보험청구의 지식습득방법 등을 제시하며 전반적인 치과보험청구의 맥락을 짚어주었다.

제2강연부터는 실질적인 치과보험청구에 관한 내용이 진행되었고 최수미 치과위생사는 실제 보험 청구되어 지는 부분과 누락되는 부분,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예를 들며 치과위생사들의 이해를 도왔다. 제3강연은 치과 part별로 일반, 보존, 외과, 치주과로 분류하여 다빈도의 질문사항을 토대로 응답하는 방식으로 강연을 마무리 지었다.

제2강연을 맡은 최수미치과위생사는 수강태도에 만족감을 나타내며, 󰡒이번 교육은 질문이 상당히 많았고, 지방과 또 다른 차이가 있는 것 같다󰡓라고 말해 치과위생사들이 건강보험청구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지역별 특성도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이어서 본 협회 건보특위 오보경위원장과 정미위원이 진행한 강의는 틀리기 쉬운 산정원칙과 치료재료 신고 방법, 12월 건강보험 청구 치료재료 신고방법(앤드컴, 두 번에 등 프로그램사용자), 소득공제 신고요령 등 주로 범하는 치과보험청구의 오류와 수정부분과 같이 실질적인 문제해결에 초점을 맞추어 수강자들에게서 많은 질문이 쏟아졌고, 열정적인 교육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변경된 심사기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http://www.hir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