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권의 수포자로 사명을 다해 주길
상태바
국민건강권의 수포자로 사명을 다해 주길
  • 정재규 (대한치과의사협회장)
  • 승인 2003.01.1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대한치과위생사협회 회원 여러분 !

오늘 저는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결의를 다지며 癸未年(계미년) 한해를 시작하는 힘찬 출발을 하고자 합니다. 먼저 올 한해 회원여러분들이 소원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고, 가정에도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진심으로 축원합니다.

유시유종(有始有終)란 말과 같이 모든 일에 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는 법 설령 그 결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 하더라도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냉정한 반성과 객관적인 분석이 필요한 때라고 봅니다.

또한 급변하는 변화 속에서 헌신적으로 발빠르게 대처해 온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여러분께 치과계의 회원을 대표하여 존경과 감사를 드립니다.

올해 의료계는 국가 경제의 악화와 의료제도의 변화에 의한 결과로 인하여 어려운 살림살이가 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러한 현실이 새해를 맞는 우리의 어깨를 무겁게 하고 있지만, 새로운 환경에 적극 대응하는 전략을 바탕으로 우리 의료계에 부여된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가겠다는 자세로 임한다면, 어떤 어려움도 이겨나갈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새해에 펼쳐질 여러 어려움을 극복하고 우리 치과 의료계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기 위하여, 새해에는 좀 더 확고한 의지로 의료인의 권익신장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대한치과위생자협회 회원 여러분 !

우리 치과계은 그 동안 불과 몇 해 사이에 괄목할 만한 결실을 맺었다고 생각합니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는 지난 한해동안 저희 치협과 함께 파트너로서 국민 중점 봉사사업을 펼쳐나감으로써 그동안 치과진료의 사각지대였던 소외된 계층의 구강보건향상에 힘을 모아 왔습니다.

이제 여러분들은 국민 구강보건증진의 최일선을 담당한다는 사명감으로 새로운 치과의료의 정보와 기술을 습득하고, 전문직업인으로서의 소명을 다하여 나가야 할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그러한 역할로 인해 전치과계는 나날이 발전해 갈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는 것입니다.

경애하는 대한치과위생사협회 회원 여러분 !

우리 치과계 회원일동은 이러한 성과를 계속 이어나가고 국민의 건강권 수호자로서 의료인으로서의 사명을 다할 수 있는 터전 마련을 위해 합심하여 노력을 하여야 할 것이며, 사회의 구석구석을 찾아다니며 의료의 혜택을 국민 누구나 소외됨 없이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정부도 올 한해 국민들의 건강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모든 국민들이 자신의 건강에 대해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모든 지원과 배려를 아끼지 않는다는 모습을 국민들에게 보여주어야 할 것입니다.

끝으로 癸未年(계미년)은 국민 모두가 건강한 웃음을 지을 수 있는 한해가 되길 바라며
회원 여러분의 무궁한 발전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