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의료인 자긍심 갖고 더욱 연구 · 정진을
상태바
전문의료인 자긍심 갖고 더욱 연구 · 정진을
  • 이재현 (대한구강보건협회장)
  • 승인 2003.01.16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癸未年 새해를 맞이하여 치과의료인 여러분의 가정에 행운과 축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우리가 살고있는 이 시대는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으며, 세계는 한가족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흔히들 이 시대는 정보화사회, 후기산업사회, 지식기반 사회 등 다양한 용어로 불리어지고 있으며, 또한 국민의 건강에 대한 욕구는 치료의 차원을 넘어 질적인 서비스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는 모든 분야에서 새로운 존재가치와 양식의 진로를 모색하고 새로운 환경에서 미래를 개척하지 않으면 안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시대에 우리 치과의료인들도 전문의료인이라는 자긍심을 갖고 더욱 연구․정진하여야 하며, 세계화 시대에 적응하기 위해서 그동안 낡은 고정관념을 과감히 털어버리고 긍정적이며 진취적인 자세를 가져야 할 것입니다.

35년이라는 역사속에 성장을 거듭해 오고 있는 우리 협회는 그동안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전임원과 회원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국민의 구강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을 꾸준히 전개하여 국민들의 구강건강에 대한 인식을 크게 향상 시켰으며, 나아가 국가구강보건사업에 헌신적으로 기여해 오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그러나, 인구가 고령화되고 생활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건강과 복지에 대한 국민들의 욕구가 날로 증가되고 있는 현실에서 우리는 국민의 복지향상과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국민들의 구강건강 수준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고,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제반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특히, 치아상실의 주요원인이 되고 있는 치아우식증 예방을 위해 수돗물불소화사업을 전국적으로 확대․실시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해 나가야 합니다.

본 협회에서는 현재 시행중인 유치원 및 학교구강보건사업을 대한치과위생사협회 회원들의 도움으로 더욱 확대․실시하고자 하오니 국민의 구강보건향상에 적극 동참하여 주시기를 기대합니다.

국민의 구강건강증진은 우리 모두가 실질적인 사업수행의 주체로서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속에 그 역할을 다해 나갈 때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국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한 사업에 치과위생사 여러분들이 적극 참여해 구강보건에 관한 전문지식을 활용하여 구강보건교육자로써 역할을 다해 줄 것을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