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사 업무 심포지엄 및 2004 건강엑스포 최종 점검
상태바
치과위생사 업무 심포지엄 및 2004 건강엑스포 최종 점검
  • 치위협보
  • 승인 2004.05.27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정기이사회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문경숙)는 지난 14일 협회사무실에서 5월 정기이사회를 개최하였다. 문 회장은 인사말에서 “계획했던 여러 가지 사업을 추진하기에는난제들이 많았다”고 서두를 열며 치과위생사 업무에 관한 심포지엄, IFDH 총회, 하이서울 건강엑스포 등 큰 행사를 앞두고 있으니 임직원들이 좀 더 적극적으로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이사회는 위원회별 사업경과보고와 상정안건에 대해 논의하면서 먼저 오는 29일에 개최되는 ‘치과위생사 업무에 관한 심포지엄’ 최종 점검하는 한편, 심포지엄에 가능한 한 많은 인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하기로 하고 대학과 시도회에 협조를 요청키로 하였다.

또한 6월 1일부터 6일까지 진행되는 '하이서울 2004 건강엑스포' 준비사항에 대해 검토하고 행사담당 임원들이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에 철저를 기하기로 하였다.

기타사항으로 남자치과위생사회의 발족에 관한 안건이 있었고, 이와 아울러 전국 치위생(학)과 남학생들의 연수회 계획과 협회 차원의 지원요청이 있어, 구체적인 계획서가 제출되면 검토한 후 결정하기로 하였다.

또한 건강보험청구심사특별위원회의 실무교육프로그램에 관한 세부사항을 확인하고, 정보통신위원회 1차 회의를 통해 논의된 홈페이지 재구축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는 담당임원들이 면밀한 검토를 거친 후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집행부의 사업추진상이사의 영입이 필요한 위원회의 요청에 따라 법제위원회와 학술위원회에 배수명 치과위생사(겸임교수)와 노희진 치과위생사(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치위생학과 연구강사)를 각각비상임이사로 위촉하기로 의결하였다.

이밖에도 이날 이사회에서 ▲캐릭터 상품제작 ▲치과위생사의 날 기념 종합학술대회 개최 ▲ 구강보건봉사활동 활성화 등에 관한 안건이 다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