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청구 교육 안내
상태바
건강보험심사청구 교육 안내
  • 치위협보
  • 승인 2004.05.27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상담코너 사례 해설시간 마련도

 

6월 5, 12일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건강보험심사청구특별위원회(위원장 오보경 이하 건보특위)에서는 오는 6월 5일과 12일 두 차례에 걸쳐 건강보험 실무교육을 실시한다.

산정이론과 병행하여 장장 7시간에 걸쳐 진행될 이번 교육은, 교과서 상에서 간접적으로 접하던 사례를 다루는 것이 아니라 환자와 술자의 개인 정보만을 삭제한 실물 차트를 이용한 교육이 진행되게 되는 것으로, 현장성에 있는 실무실습이 제공된다는 점에서 그간의 교육 프로그램과 차별된다고 볼 수 있다.

"건강보험청구는 치과위생사의 중요한 업무의 하나로, 치과진료에 대한 전문적 지식 없이는 정확하게 수행하기 어려운 업무임에도 불구하고 비치과계인력이 담당하거나 단지 번거로운 업무라는 그릇된 인식으로 이를 기피하는 치과위생사까지 있어 안타까운 실정이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치과위생사의 업무인 건강보험청구업무가 제자리를 찾기를 바란다." 고 건보특위 위원들은 입을 모은다.

또한 건보특위에서 그동안 협회 홈페이지상의 건강보험청구상담코너를 통해 등록된 사례들을 분석한 자료에서 빈도수가 높은 사례들을 모아 직접 해설하는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한양여대 컴퓨터실에서 건보특위 위원들이 직접 실기를 지도할 예정인 이번 교육은 1인 1대의 시설이 갖추어진 장소에서 보다 효율적인 실무실습이 가능하여 회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협회에서는 현재 회원들의 등록문의가 뜨거워 이 분야에 회원들의 관심과 실제적인 교육의 요구도가 컸다는 것을 입증하는 반응으로 평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