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봉사활동영역 넓혀야
상태바
회원 봉사활동영역 넓혀야
  • 남상분 장애인구강보건특별위원장
  • 승인 2003.06.19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직 사회에서 소외된 계층 많아
각지역서 활동확대에 중점 둘 터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장애인구강보건특별위원회 구성이후 특위에서는 그 동안 여러 차례의 교육과 임상실습을 실시하였으며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신 회원분들이 장애인치과 봉사활동과 연계하여 열심히 활동중인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치과의사협회나 건치 등에서 홍보되는 장애인치과 자원봉사활동에는 치과위생사들이 같이 팀웍이 되어 활동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치과위생사들의 봉사활동 상황은 전혀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자원봉사자들이 봉사활동은 왼손이 하는 것을 오른손이 모르게 하라고 뒤에서 조용히 드러내지 않고 활동하는 것이 미덕이라고 여깁니다만 이제는 협회발전을 위해서라도 우리 치과위생사들도 자원봉사 활동상황 등을 알려서 여러 회원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이끌어야 된다고 봅니다.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고 계시거나 관심 있는 회원님들께서는 협회에 연락하시면  장애특위에서 봉사활동 장소나 기관을 연계하여 드립니다.

우리치과위생사들은 전문인으로서 진료봉사에 참여하면서 진료봉사가 아닌 다른 봉사활동에도 다양하게 참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장애인시설, 노인시설, 아동시설, 외국인노동자시설, 빈민지역 등 사회에서 소외 받고 있는 계층이 있는 곳에 우리 치과위생사들의 헌신적인 봉사가 더욱 더 폭넓게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장애인구강보건특별위원회에서는 지역적으로 자원봉사활동상황을 파악하여 각 지역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확대할 수 있는 사업에 중점을 두고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