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치위생의 응용
상태바
노인 치위생의 응용
  • 배샛별 기자
  • 승인 2016.06.0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한국치위생학회 춘계학술대회 개최

 

한국치위생학회(회장 장계원)가 지난 5월 21일 대전보건대학에서 ‘노인 치위생의 응용’이라는 주제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구연발표에서는 학회 부회장인 여주대학교 치위생과 김설악 교수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치과위생사의 감정소진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BRMS1 expression for inhibition of OSCC cell invasion : BRMS1이 구강암 침윤억제에 미치는 영향’, ‘노인의 저작능력이 인지기능에 미치는 영향 : 일상생활수행능력, 영양상태의 매개효과’에 대한 주제 발표가 있었다.

초청 및 특별 강연에서는 대전보건대학교 전호림 교수가 ‘좋은 인상을 주는 얼굴경영과 소통법’,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정문규 교수가 ‘노인, 노인과 사회Ⅰ,Ⅱ’를 주제로 각각 강의했다.

교수와 재학생, 대학원생이 참가한 포스터 발표 세션에서는 ‘복합만성질환자의 이환 유형에 따른 의료비 비교’를 주제로 발표한 영산대학교 엄숙팀이 최우수 포스터상을 수상했다.

장계원 학회장은 “급격한 변화와 치열한 경쟁 환경에서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보다 나은 학회를 만들어가는 데 힘과 지혜를 모으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한국치위생학회는 앞으로도 우수한 연구논문 발표를 통해 치위생학 학문 연구를 선도하고 후속 세대를 육성해 치위생계를 리드하는 학회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