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샤인학술대회’ 치과계 시선집중
상태바
‘2017 샤인학술대회’ 치과계 시선집중
  • 이종윤 기자
  • 승인 2017.01.23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의 연자들이 선보이는 노하우 공개 ‘눈길’

‘제11회 2017 샤인학술대회’가 오는 2월 11~12일 양일간 서울 COEX에서 개최된다.

이번 학술대회는 11일 치과의사들을 위한 세션 1, 2와 진료스태프를 위한 세션 4가 진행되며, 12일 치과의사 세션 1,2,3이 펼쳐진다.

치위생계가 주목할 세션4는 기공,인상채득, 치과에서 자주 듣는 질문 등을 다룬다. 최문식 실장(부산위드치과기공실)이 ‘정확한 shade taking과 쉬운 사진 촬영법’을 주제로 쉐이드 측정에 대해 강연한다.

이어 이수영 교수(카톨릭서울성모병원 보철과)가 ‘실패 없는 인상채득 노하우’라는 주제로 인상재의 종류별 특성과 단계별 인상채득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이태희 원장(라움치과)과 장근영 원장(서울하이얀치과 광진점)이 진행하는 ‘치과에서 자주듣는 질문들, 자신있게 답하기!’는 병원에서 진료스태프가 환자에게 많이 듣는 질문을 뽑아 어떻게 대처하고 답할 수 있는지를 다룬다. 

오후에는 ‘보험시대의 가철성 수복’을 주제로 성무경 원장(목동부부치과)의 기조강연이 진행된다.

이어 조리라 교수(강릉원주대 보철과)의 ‘알고 보면 쉬운 지대치형성과 RPD 설계’, 박찬진 교수(강릉원주대 보철과)의 ‘보험시대의 총의치 5 step stories’가 준비된다.

강연장 밖에서는 치과기자재전시회 ‘DV World’가 열려 다양한 신제품과 인기제품을 만나보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주어진다.

한편 ‘2017 샤인학술대회’는 덴탈세미나 홈페이지(www.dentalseminar.co.kr)에서 세션별 온라인 등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