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저학년, 고학년 대상 구강보건교육 (Ⅰ· Ⅱ)
상태바
초등학교 저학년, 고학년 대상 구강보건교육 (Ⅰ· Ⅱ)
  • 치위협보
  • 승인 2004.02.24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보건치과위생사회(회장 이근유)는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 학생용 구강보건교육을 위한 지도서인 구강보건교육집(ⅠⅡ)을 발간하였다.

이 교재는 구강질환에 대한 의료정책이 치료위주에서 예방위주의 새로운 방향으로 사업이 전개됨에 따라 초등학생들에게 구강보건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보급하고 학생 스스로가 행동ㆍ태도를 변화시킬 수 있고, 지식보유가 아닌 습관형성에 중점을 두어 구강보건교육을 함으로써 교육효과를 높이고자 눈높이 교육에 포인터를 두고 제작된 눈높이 구강보건교육 지도서이다.

이 교재는 저학년용, 고학년용으로 분류되어 2권의 파일 책으로 비교적 자세히 친밀감 있게 교육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저학년용은 치아에 대한 기초지식 함양을 위주로 치아의 기능 및 유치와 영구치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였고, 고학년용은 가장 많이 발생되는 구강질병인 3대구강병(치아우식증, 치주질환, 부정교합)에 대한 것을 좀더 세부적으로 깊이 있게 다루었다.

책자에는 교육지도내용에 관련 교과명과 관련단원이 같이 수록되어 있으며, 교육에 필요한 OHP 필름은 사용 후 파일에 다시 고정하여 관리하면 된다.

ㆍ문 의 : 한희은 (011-9996-5443, 031-270-8558)

ㆍ가 격 : 각 100,000원(1셑트 200,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