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치위생학 교육 50년 축하합니다!
상태바
한국 치위생학 교육 50년 축하합니다!
  • 배샛별 기자
  • 승인 2015.07.2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치위생학 교육 50년, 정말 축하합니다.

계속해서 교육은 발전해가고 있지만 아직 치과위생사들이 갈 길은 멀기에 선배님들이 이어온 발전을 따라가도록  더욱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발전에 저 역시 치과위생사로서 제 자리에서 본분을 지키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치과위생사들의 발전을 위해 대한치과위생사협회가 하는 일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정의석·인천 내추럴치과

 

축하하고 또 축하합니다.

임상에서 일을 한지도 10년이 되었습니다. 그 동안 치위생학 교육 환경이 많이 좋아진 거 같아서 뿌듯합니다. 임상에서 근무환경도 점점 좋아졌으면 하는 바람도 있습니다.

치위생계 발전에  기여하고 싶은 마음은 굴뚝 같지만 하지 못해 항상 아쉬움이 남아 있습니다.

저뿐 아니라 치위생계 발전을 위해서는 모든 치과위생사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동안 부족했던 부분을 뒤로 하고 우리 모두 함께 화합해 나가길 바랍니다.

김은화·포항 환호그린치과의원

 

한국 치위생학 교육 50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치위생학 역사를 같이 해온 동반자의 입장에서 볼 때 그간 양적 질적으로 괄목할 성장을 보였고, 따라서 앞으로의 미래는 매우 밝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바로 지금이 우리 모두가 미래 낙관적 사고를 갖고 스스로 변화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져야 할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변화된 미래를 생각할 때 우리가 원하는 최상의 시기가 올 것입니다.

전문직으로서 프라이드를 갖고 한발 한발 수직적으로 성장하는 우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한국 치과위생사, 사랑합니다.

남용옥·원광보건대학교 치위생과 교수

 

한국 치위생학 교육의 50년을 돌이켜보면 얼마나 세월이 빠른지, 그리고 그 역사가 얼마나 의미 있는지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됩니다.

남자  치과위생사들이  있은 지 얼마 되지는 않지만, 그 동안 치과계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치위생학의 발자취를 뜻 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치과계 발전에 밑거름이 되는 멋진 치과위생사들이 되길 바랍니다.

김태한·남자치과위생사회 고문

 

그간 많은 발전이 있긴 했지만, 앞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며 더욱 발전하는 치과위생사가 되길 바라며, 내 아이와 후배들이 더욱 존경할 수 있는 치과위생사 직종이 되길 바랍니다.

저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도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치과위생사가 될 겁니다.
치과위생사 화이팅!

김은희·전주 미소모아치과

 

역사적인 순간에 함께 한다는 사실이 뿌듯하고 감사합니다.

보이지 않았던 역사를 확인하면서 앞으로 10년, 100년을 넘어 여러 발전이 있을 거라는 기대감도 생겼습니다.

그리고 전문가로서의 사회적 소명을 다하기 위해 직업적 소명은 물론 삶에 대한 뚜렷한 소명 의식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 같이 치과위생사로서 자부심을 갖고 노력하며 함께 성장하는 게 중요합니다.

각자의 위치에서 전문가로서 최고의 노력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치과위생사가 자랑스럽습니다.

신선정·강릉원주대학교 치위생학과 교수

 

자랑스럽습니다. 선배님들께 항상 감사드립니다.

봉사정신을 갖고 치위생학의 발전을 위해 애쓰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치위생학과가 더욱더 발전해 나가길 바랍니다.

또한 치과위생사들이 국민의 구강건강을 위해 정신적 육체적으로 최선을 다한다는 점을 국민들이 알아주길 바랍니다.

구희주·초당대학교 치위생학과 3학년

 

한국 치위생학 교육 50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난 반세기 동안 치위생학 역사를 일궈내신 많은 선배 치과위생사 선생님들께 존경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앞으로 후배 치과위생사로서 부끄럽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효진·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예방치학교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