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ㆍ9 구강보건행사 이모저모
상태바
6ㆍ9 구강보건행사 이모저모
  • 치위협보
  • 승인 1999.07.01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1일부터 30일까지 99년도 6ㆍ9구강보건행사가 전국 시도회주관으로 50여개 지역(분회)에서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속에 개최되었다.

매년 6월9일 전후로 실시되는 6ㆍ9구강보건행사는 치과계의 범국민적인 행사로 국민들에게 치아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켜주는 행사이다.

올해로 54회를 맞는 6ㆍ9구강보건행사는 국민구강보건향상을 위해 치과위생사들이 모두 참여하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구강보건의식 함양과 지역사회의 구강보건활성화 기여를 위해 구강보건교육, 구강건강상담, 구강보건홍보물 배포, 구강관리용품 및 기구전시 등을 진행한다. 또한 구강보건행사는 가두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에게 직접 다가가 치과위생사를 알리는 것은 물론 치아관리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인식시키고, 이외에도 건치아동선발대회와 구강연극제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되는 행사이다.

각 시도회의 치과위생사들이 지역보건관계자, 치과의사들과 함께 실시되는 이번 행사에 서울회는 창경궁 앞에서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과 설문지 조사를 하였고, 인천ㆍ경기회는 강화군과 연천군 등에서 구강검진, 장수건치인과 건치아동선발대회 등을 실시하였다.

강원회는 춘천, 횡성, 강릉, 철원군에서 가두캠페인과 구강보건포스터를 전시하여 시민들의 관심을 끌었으며, 대전ㆍ충남회는 금산, 천안, 아산, 당진, 논산, 공주, 연기, 서산, 태안, 부여, 예산, 홍성에서 각종 구강보건에 관련된 행사를 진행하였다.

충북회 또한 청주시 우체국 앞에서 홍보용 에드벨룬을 띄워 시민들의 관심을 집중시킨채 가두캠페인과 구강관리용품전시 등을 실시하였으며, 부산ㆍ경남회에 기장, 양산, 울산, 창원에서는 시민들이 많이 모이는 곳을 정해 구강보건에 관련된 비디오 상영과 칫솔질 교육 등을 실시하였다.

대구ㆍ경북회는 대구광역시와 김천, 영덕, 경주, 청송, 문경, 예천, 칠곡, 봉화, 상주, 달성 등에서 참신하고 다양한 내용으로 6ㆍ9구강보건행사를 실시하였으며, 전북회는 전북회, 도보건회, 익산시, 완주군, 임실군, 무주군, 정읍시, 장수군, 남원시에서 치과인의 날 문화 및 학술행사와 그림그리기 대회와 건치아동선발대회 등의 행사를 진행하였다.

광주ㆍ전남회는 장흥, 화순, 화평, 동구, 영암, 여수, 나주, 무안 등에서 무료진료와 노인장애인 구강관리, 주민홍보 등을 진행하였으며, 제주회는 6세~19세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불소겔도포, 구강보건교육 등을 실시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