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회 · 산하단체 소식
상태바
시도회 · 산하단체 소식
  • 치위협보
  • 승인 1998.07.01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경남회

보수교육 및 신입회원 환영회 개최

부산·경남회(회장 안인득)는 지난 6월 13일 부산일보사 강당에서 98년도 정기보수교육을 개최하였다.

보수교육은 오전에 한국치과경영정보협의회 김일봉 이사장의 "IMF시대에 치과경영과 치과위생사 참여"에 대한 강연과 보건복지부 구강보건과 김삼근 사무관의 "구강보건발전 방향"에 대한 강연 등을 위주로 성황리에 실시되었다.

이어서 오후에는 전 회원 대상으로 실시한 공통필수 교육과목으로 예치과의원 구강위생실장 손성숙씨의 "치과에서 필요한 심리학"에 대한 강연과 본 협회 김숙향 회장의 "치과위생사 윤리"에 대한 강연이 있었다.

보수교육이 끝난 후에는 98년도 신규 면허자를 환영하는 환영회가 있었는데 협회 김숙향 회장은 새로이 시작하는 신입회원에게 자부심과 긍지를 심어주는 격려사를 하였다.

 

대전·충남회

여름호 회보 발간

대전·충남회(회장 한인숙)는 여름호 회보를 발행하여 배포했다.

통권 제29호인 여름호인 대전·충남회 소식에는 98년 보수교육과 구강보건의날 행사소식 등이 게재되고, 여행지 안내, 가정의학 상식, 학술보고서, 시사샘, 우리들의 글솜씨, 볼만한 영화·책, 회원소식 등이 다양하게 게재되었다.

 

대구·경북회

정기보수교육개최

대구·경북회(회장 김복남)는 지난 6월 14일 경주교육문화회관에서 98년도 정기보수교육을 개최하였다.

회원 345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보수교육은 공통 필수 과목으로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김숙향 회장의 "치과위생사 윤리"와 예치과의원 손성숙 구강위생실장의 "치과에서 필요한 심리학"에 대한 강연이 오전중에 있었다. 오후에는 전공선택과목인 치과병(의)원 회원 대상으로 한국 치과경영 정보협의회 김일봉 이사장의 "IMF시대에 치과경영과 치과위생사 참여"에 대한 강연이, 보건(지)소 회원을 대상으로는 보건복지부 구강보건과 서현석 연구관의 "구강보건사업 개발"에 대한 강연이 있었다.

 

보건회

도대표 회의 개최

보건치과위생사회(회장 임혜정)는 6월 19일 대전,충남지회 사무실에서 도대표회의를 열고 올해 구강보건주간행사 결과 스크랩 제작 및 99년도 행사 도단위 개최, 순회설문조사 실시 회무집행반영, 회원 명부 제작 등 주요현안을 논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