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 · 지 · 체의 전인 교육의 장
상태바
덕 · 지 · 체의 전인 교육의 장
  • 치위협보
  • 승인 1996.05.01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간호전문대학 · 치과위생과

 

삼육간호전문대학(치과위생과)는 서울시 동대문구 휘경동 29-1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명칭(삼육,三育) 그대로 덕육, 지육, 체육의 균형진 교육으로 우리안에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고자 하는 교육이념으로 1923년 경성요양병원 부속간호원 양성소로 시작하여 서울위생병원 간호고등학교, 간호학교, 간호전문학교를 거쳐 1977년 삼육간호전문대학 교명으로 약 50년의 긴세월의 역사를 가지고 훌륭한 간호사를 배출해 왔으며 박애, 충정, 구령, 구인을 교훈으로 삼고 덕, 지 ,체의 전인 교육에 모든 교직원이 헌신적으로 힘쓰고 있다.

이런 취지에 따라 1996년 치과위생과를 신설하게 되어 도덕적으로 훌륭한 인격을 갖춘 전문치과위생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체제를 도입 운영하게 되었다.

교육과정은 교약교과 20~30, 전문과 60~80로 하고 전문교과의 40~50는 실험실습을 한다.

또한 국제화, 개방화, 정보화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도록 생활영어교육 및 전산화 교육 및 실습을 실시하며 하나님을 공경하고 사람을 사랑하는 훌륭한 인격체가 되도록 여섯학기동안 성경을 가르치는 교과과정을 도입하였다.

전문 치과위생사 교육외에 사랑의 손길, 백송 등의 써클을 통하여 실제로 고아원을 방문하여 봉사하고 사랑을 실천에 옮기고 있으며 소외된 이웃을 위하여 적극적인 사랑의 손길을 뻗치고 있따.

서울시내에 위치해 있지만 나무가 우거진 아름다운 동산에 자리잡고 있어서 면학분위기가 좋으며 신입생들은 기대에 부푼 마음으로 즐겁게 학업에 열중하고 있다. 앞으로 모든 면에서 발전과 성장을 거듭하여 지역사회와 국가와 세계를 위하여 훌륭한 인격을 가진 전문인으로 양성되어 큰 도움과 힘이 되리라 믿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