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전문대학ㆍ치과위생과
상태바
여주전문대학ㆍ치과위생과
  • 치위협보
  • 승인 1997.05.15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6년 신설, 투철한 사명감과 사회가 요구하는 유능한 치과위생사 배출

여주전문대학 치과위생과는 도자기와 쌀의 고장으로 유명한 여주군 여주읍 교리에 위치하고 있다. 인간다운 사랑, 아름다운 봉사, 정의로운 실천의 교육이념을 통해서 국가와 민족 그리고 인류공영에 이바지하는 인간교육을 목표로 설립되었다.

7만여평의 대지의 광대한 캠퍼스위에 국제규격의 싱그러운 녹색 잔디구장과 숲속에서 자연과 벗하면서 학습할 수 있는 임간교실, 그리고 최신식 시설을 갖춘 기숙사 세종생활관과 젊음의 높은 이상과 꿈의 상징탑인 용호대와 폭포수 등 수려한 자연경관 속에서 효과적이고 즐겁게 최상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다.

1993년 3월 3일 전기과를 비롯한 7개학과로 개교한 이래, 1997년 현재 17개 학과와 현대전자 분교 3개 학과 등을 포함하여 20개 학과로 21세기 중부권의 명문사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미국 UTAH주 Salt Lake Community College와 일본 오사카 산업대학과 자매결연을 통해 학술교류 및 학생들의 어학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동 대학 17개학과 중의 하나인 치과위생사는 국민의 효율적인 구강건강관리를 위한 구강질환의 예방법과 구강보건교육을 담당할 수 있는 전문적인 치과위생사 양성을 목적으로 1996년도에 신설되었다.

현재 1학년에 84명, 2학년에 37명이 재학중이며 다원화 시대에 역동적으로 대처하면서 사회가 요구하는 자질과 자격을 갖춘 진정한 전문직업인인 치과위생사로 양성하기 위해 전공지식과 실기능력 습득 이외에도 환자 친절서비스 강화교육과 인격함양 교육에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또한 21세기 국제화 정보화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생활영어, 전산화 교육 및 실습을 강화하고 있다.

치과위생과 학생들은 GMP(영어회화), 소리틀(음악), 유스호스텔(여행), A.C.C(기독교), 열림굿(풍물), 용마응원단, 유스 J.C(지도력 훈련), 방송반, 학보사 기자 등 동아리 활동과 학교생사 등에서 적극적이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처럼 여주전문대학 치과위생과 구성원들은 재학중에 전문 지식은 물론 항상 남을 배려하고 이해하도록 노력하면서 실력있는 치과위생사로서의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사회가 요구하는 유능한 치과위생사로서의 기반을 마련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