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회장, 산하단체장 연석회의 개최
상태바
전국 시도회장, 산하단체장 연석회의 개최
  • 치위협보
  • 승인 1996.01.01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는 `95년도 전국 시도회장, 산하단체장 연석회의를 지난 12월 9일 협회 사무국 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전국 10개 시도회장과 산하단체장, 중앙회 회장단,임원이 참석한 이번 연석회의는 `95년도 주요사업 평가 및 `96년도 사업계획 편성에 필요한 각 위원회별 주요사업 방향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논의하였다.

총무위원회 안건으로는 미 가입자 파악을 통하여 협회 입회 독려와 분회를 육성하기로 하고, `96년도 전문대학 치과위생과 졸업생이 없음에 따라 치과위생사의 유휴인력(기혼자, 미취업자 등) 활용 및 교육을 위한 협회 내 주관 전문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또한 회원 복지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단체연금제도의 활성화를 위하여 홍보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법제 위원회에서는 의료기사법 시행령 중 치과위생사 업무범위 개정 입법예고시 협회안(현재 실질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업무)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회비 장기미납자에 대하여 회원권리정지처분 경고장을 보내기로 했다. 또한 산하단체 설치 및 운영규정 등 개정된 제규정을 시달했다.

재무위원회에서는 법제위원회와 같이 누적된 미납회비 수거를 경고기한을 두고 시행하기로 하고 `96년 예산확보를 위하여 구회원 회비 수거와 협찬사 섭외, 분회운영 활성화를 통한 회비수거 등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기로 했다.

학술위원회에서는 제18회 종합학술대회를 오는 9월 7일(토)에 개최하기로 하고 겨울방학기간동안 미국 Bridgeport 대학과의 단기연수를 추진하기로 하고 미국 대학과 편입 및 통신교육 등을 개발하기로 했다.

연수위원회에서는 `96년도 보수교육 패키지를 또한 `95년도 보수교육 미이수자를 대상으로 추가 보충 보수교육을 `96년 초에 실시하기로 했다.

공보위원회에서는 연 2회 발행하고 있는 치아 사랑을 예산확보가 가능할 때까지 당분간 휴간하기로 했으며, 구강보건계몽사업과 사회봉사활동을 적극 전개하기로 하고, 병 · 의원, 보건(지)소, 교육기관용 교육자료를 제작하여 배포하기로 하였다.

국제위원회에서는 IFDH등과 국제 교류를 활발히 하여 협회 추진사업에 필요한 외국자료를 제공하고 국제대회 등에 많은 회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권장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